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하하이제JE유저 대표칭호 없음
Profile

질문하기 커맨드

damage 가해자 설정 명령어 질문

2023.03.31 조회 수 161 추천 수 0
이해도 초보자 
게임버전 (JE) 1.19.4 
게임버전 (BE) 관련없음 

총 커맨드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playerkillcount 로 킬한 플레이어의 점수를 올리는걸 하려 하고,

총알은 아머스탠드로 구현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왼손에 당근 낚싯대를 들면 execute 로 아머스탠드를 소환하는 방식이고요.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머스탠드가 플레이어에와 충돌하면 데미지를 주는데,

이 데미지를 주는 엔티티가 그 총을 쏜 플레이어로 하게 하는 법이 있을까요?

그냥 데미지만 주면 맞은 플레이어가 죽어도 총을 쏜 플레이어는 아무런 점수를 받지 않아서 말입니다...

꼭 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4개의 댓글

코코냐
2023.03.31

누가 발사한 총알인지 기록한 뒤, 플레이어가 사망 처리됐다면 이를 인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코코냐

기록과 인식 명령어를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초보자라 아직 명령어를 조금밖에 모릅니다.

코코냐
2023.04.01
@하하이제JE유저

직접 구현하셔야합니다. 본인 실력에 맞지 않는걸 주워먹어봤자 실력은 늘지 않습니다.

김형원
2023.04.01

우선 총알을 발사한 사람을 총알에 저장하고

playerkillcount로 만들지 말고 dummy로 만든 다음

피격된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그 스코어보드를 +1 하는 방식으로 해야할 것 같아요

 

죽었는지 판단하는 법은

1. 총알의 데미지와 플레이어의 잔여체력 비교

2. 죽음 횟수 감지 스코어보드로 감지

등의 방법이 있겠네요

뉴스 및 창작물
/files/thumbnails/761/908/003/262x150.crop.jpg?20241025153749

건축

서울 숭례문(崇禮門) 4

KHC

2024-10-25

2

/files/thumbnails/578/899/003/262x150.crop.jpg?20241010142350

건축

경주 월정교 1

KHC

2024-10-10

2

/files/thumbnails/219/899/003/262x150.crop.jpg?20241009200950

건축

송전탑+도시 2

dbasd12

2024-10-09

2

/files/thumbnails/246/898/003/262x150.crop.jpg?20241008102328

레드스톤

단다단 - 오토노케(オトノケ) |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럭 커버

노트블럭전문가

2024-10-08

1

/files/thumbnails/348/896/003/262x150.crop.jpg?20241006103035

디도스/봇테러등등을 낚는 방법 4

물귀신

2024-10-0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