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할거많은커맨드유저 대표칭호 없음
Profile

질문하기 커맨드

디스플레이 커맨드 질문

2023.06.18 조회 수 191 추천 수 0
이해도 중급자 
게임버전 (JE) 1.19.4, 1.20, 1.20.1 
게임버전 (BE) 관련없음 

디스플레이 하다가 모르겠어서 질문합니다

rotaition에서 angle이랑 axis 역할과 작성법

angle, axis를 사용한 rotaition 작성 방법

left_rotaition과 right_rotaition의 차이

left랑 right에서 angle axis의 차이가 있는지

에 대해 알려줄시수 있나요

9개의 댓글

yusin12
2023.06.18

디스플레이의 nbt값이나 data값은 /data명령어로 전부 알아 보실 수 있음다!

@yusin12

그걸로는 값을 보는거고 전 저거 활용법을 알고 싶은거라...ㅋㅋ

아무리 검색하고 찾아봐도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알 수있는 곳도 없어보여서..

@할거많은커맨드유저

ㅎ..활용...!!..........ㅁ..매우 ㅇ..엄청난 도전이시군요!!

먼저 마크에서는 angle과 axis을 설정하는 것이 없기 때문에

transformation:{left_rotation:[0f0f,0f,0f],right_rotation:[0f,0f,0f,0f]}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헉 분명 angle과 axis를 대신하는 값들인데 헉!! 4개나 되..네요?


백터를 배우셨는진 모르시겠지만!

좌표를 4개를 씁니다! (4차원)

(x,y,z,w)

3d에서는 xyz좌표만 쓰지만 w를 쓰면 복잡한 계산 없이 원하는 형태를 내보낼 수 있으니 새로 추가한 좌표입니다!


예를 들어 평면좌표에서 A(-1,-1)이 있고 w를 0과 1로 가정했을 때(단 좌표!평면!이므로 z는 자동적으로 0)

두 점이 시각에서 점점 멀어지면 원근으로 인하여 점점 가운데 쪽으로 쏠리는 느낌이 있을 것입니다! 이 느낌을 살려주는것이 w!

이해 안되시면 이 그림을 보면 됌다! 아까 말했던 A(-1,-1)이 멀어지면 가운데로 쏠리는 시작을 표현해주는게 w!


left,right,roration,.scale 모두3D 백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러한 x y z w좌표라는 레전드좌표가 나온검다!


마크에서 기본적으론

transformation:{left_rotation:[0f0f,0f,1f],right_rotation:[0f,0f,0f,1f]}

으로 w만 1f로 되어있어요! 왜냐하면 

일단! 4차원에서 w는 xyz의 원점을 대각선으로 지나가기 때문입니다!

ㅇ..이렇게!! ㄴ..네? 이딴 그지같은게 존재 하냐구요..? 백터로 도형을 그려보면

그림이 되는 개 레전드 상황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여기서 xyz값이 바뀌면.. 

세상에 본적도 없는 그림이 나와버립니다!


즉! 말로 설명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직접 data merge로 값을 바꿔가면서 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임다

yusin12
2023.06.18
@yusin12

이래도 자세히 배우고 싶다면

https://www.minecraft.net/en-us/article/minecraft-snapshot-23w06a

공식 홈폐이지

 

https://gpgstudy.com/forum/viewtopic.php?t=18559

여기서 힌트들을 얻을 수 있음다..

@yusin12

그... 원리가 아니라 제가 궁금한건 저 명령어들의 용도라...ㅋㅋ

yusin12
2023.06.19
@할거많은커맨드유저

원리를 알아야 ㅅ..사용을..하죠..?

윈초
2023.06.18

angle에는 float값,

axis에는 [float, float, float]이 들어가면 됩니다.

 

https://minecraft.fandom.com/wiki/Display#Data_values

여기서 Tags common to all display entities에 Show 누르시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윈초

그 float 값에 어떤게 들어가야되나요....

그리고 각각 역할도 알려주실수 있나요

김형원
2023.06.20

rotation:{axis:[회전축 벡터의 x좌표, y좌표, z좌표],angle:돌아갈각도}

axis, angle의 형식은 위와 같고 left, right에 따른 작성 방식 차이는 없습니다

 

회전축 벡터는 디스플레이가 회전할 때 어떤 방향을 축으로 사용할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1f,0f,0f라면 x축으로 1만큼, y,z축으론 0만큼 이동한 벡터(x축)를 회전축으로 하는거죠.

0.6f,0.8f,0f가 회전축이라면 약간 비스듬한 벡터가 회전축이 될겁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하는 것이 x²+y²+z²=1, 그러니까 회전축의 길이가 1이 되도록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1²+0²+0²=1

0.6²+0.8²+0²=1

 

angle은 돌아갈 각도입니다. 다만 단위가 °가 아니라 rad를 사용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3.14=180°라는 것을 알고 계시다면 간단한 계산을 통해 값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rotation에서 left와 roght의 차이는 크기를 변경하고 돌릴 것이냐, 돌리고 크기를 변경할 것이냐의 차이입니다

{left_rotation:{axis:[1f,0f,0f],angle:0.785},scale:[1f,1f,2f]}

{right_rotation:{axis:[1f,0f,0f],angle:0.785},scale:[1f,1f,2f]}

위의 예시 2개를 적용해보시면 바로 아실거에요

뉴스 및 창작물
/files/thumbnails/761/908/003/262x150.crop.jpg?20241025153749

건축

서울 숭례문(崇禮門) 4

KHC

2024-10-25

2

/files/thumbnails/578/899/003/262x150.crop.jpg?20241010142350

건축

경주 월정교 1

KHC

2024-10-10

2

/files/thumbnails/219/899/003/262x150.crop.jpg?20241009200950

건축

송전탑+도시 2

dbasd12

2024-10-09

2

/files/thumbnails/246/898/003/262x150.crop.jpg?20241008102328

레드스톤

단다단 - 오토노케(オトノケ) |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럭 커버

노트블럭전문가

2024-10-08

1

/files/thumbnails/348/896/003/262x150.crop.jpg?20241006103035

디도스/봇테러등등을 낚는 방법 4

물귀신

2024-10-0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