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몬이
대표칭호 없음
WaterU 9c71aeb27144488fa8c7c9df9e191f2b
이해도 | 중급자 |
---|---|
게임버전 (JE) | 1.19.2 |
게임버전 (BE) | 1.19.x |
마인크래프트 아이템에 attribute 수정할때
{AttributeModifiers:[{AttributeName:"generic.attack_damage",Name:"generic.attack_damage",Amount:9,Operation:0,UUID:[I;-1986334331,2015905782,-1995637400,1802171883],Slot:"mainhand"}]}
막 이런식으로 하잖아요? 근데 여기서 UUID는 뭔가요? 제가 스크립트로 위의 NBT태그를 아이템에
붙이려고 하는데 UUID가 다 같아지면 뭐 오류라도 나게될까요?
yusin12
2023.07.01UUID(Universally Unique IDentifier)라는 뜻으로!
서버안에 중복되지 않는 ID를 말해요!
따라서 중복되지 않는 고유번호!
사람으로 따지만 주민등록번호 라고 생각하면돼요!
yusin12
2023.07.01그래서 모든 개체는 UUID가 있어요!
라몬이
2023.07.01네 그건아는데 아이템에도 UUID가 있나요?
yusin12
2023.07.01아이템도 개체죠!!
라몬이
2023.07.01그럼혹시 제가
{AttributeModifiers:[{AttributeName:"generic.attack_damage",Name:"generic.attack_damage",Amount:9,Operation:0,UUID:[I;-1986334331,2015905782,-1995637400,1802171883],Slot:"mainhand"}]}
요론 태그를 여러 아이템에 붙이려고 하는데 이 태그에 UUID때문에 오류가 발생하나요?
uuid는 고유한건데 같은 uuid를 가진 nbt태그를 여러아이템에 붙이면 문제가 일어나나요
yusin12
2023.07.01UUID를 쓰지 안는게 원칙임다!, 다만 UUID를 같에 해도 시스템이 다른 UUID로 봐꿔버림다!
NoEul
2023.07.01솔직히 저도 Attribute 에 UUID가 왜 존재해야 하는건지 잘 모르겠네욘
yusin12
2023.07.01좀비 2마리가 있는데 이 좀비 2마리의 UUID는 다르지만
상태에 UUID가 같다면 가장 최근거에 기존걸 덮어씌움다!
즉 Attirbute에 Amount:12b인 좀비를 소환했지만
다음에는 일반 좀비를 소환하면 Amount값이 일반 좀비껄로 전부 봐뀌는 현상을 막기 위해
Attirbute에도 별도에 UUID를 붙여넣은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