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에서 술래잡기 만드려고 하는데
타이머가 다 지나면 생존자가 승리하고
타이머가 지나기 전에 생존자를 다 잡으면 술래가 승리하는데
타이머는 만들었지만
생존자를 다 잡았다는 걸 감지하는게
너무 어려워요
생존자 태그를 만들어서 생존자 태그가 있는 사람이 없으면 다 잡은ㄱ
생존자 태그를 가진 플레이어가 deathcount가 1이상이면 잡힌 걸로 판정되게 하는 건가요?
execute store result score 플레이어이름 스코어이름 if entity@a[tag=live]
이렇게 하면 "플레이어이름"의 "스코어이름"이라는 스코어보드에 live 태그를 가진 플레이어의 숫자가 저장됩니다
이걸 응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혹시 deathcount가 1 이상이면 관전자로 자동으로 바뀌게 할 순 없나요
gmamemode spector @a[scores={deathcount=1..}]
근데 이건 운영자든 일반 플레이어든 무조건 바뀌고 다시 겜모를 써도 관전자로 바꿔버리기 때문에 바꾸고 나서 deathcount를 리셋해주거나 아니면 추가적인 선택자를 넣어줘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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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Eul
2023.07.22생존자 태그를 만들어서 생존자 태그가 있는 사람이 없으면 다 잡은ㄱ
픽셀pixel
2023.07.22생존자 태그를 가진 플레이어가 deathcount가 1이상이면 잡힌 걸로 판정되게 하는 건가요?
김형원
2023.07.22execute store result score 플레이어이름 스코어이름 if entity@a[tag=live]
이렇게 하면 "플레이어이름"의 "스코어이름"이라는 스코어보드에 live 태그를 가진 플레이어의 숫자가 저장됩니다
이걸 응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픽셀pixel
2023.07.22감사합니다
픽셀pixel
2023.07.22혹시 deathcount가 1 이상이면 관전자로 자동으로 바뀌게 할 순 없나요
김형원
2023.07.23gmamemode spector @a[scores={deathcount=1..}]
근데 이건 운영자든 일반 플레이어든 무조건 바뀌고 다시 겜모를 써도 관전자로 바꿔버리기 때문에 바꾸고 나서 deathcount를 리셋해주거나 아니면 추가적인 선택자를 넣어줘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