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베리
대표칭호 없음
이해도 | 중급자 |
---|---|
게임버전 (JE) | 1.20.1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execute positioned 커맨드로 특정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를 감지할 수 있는데, 이걸 플레이어가 존재할 때가 아닌 플레이어가 존재하지 않을때 명령어가 사용되도록 커맨드를 짤 수 있나요?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해도 | 중급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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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JE) | 1.2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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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e positioned 커맨드로 특정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를 감지할 수 있는데, 이걸 플레이어가 존재할 때가 아닌 플레이어가 존재하지 않을때 명령어가 사용되도록 커맨드를 짤 수 있나요?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yusin12
2023.07.27positioned는 개체를 대상으로 지정하는게 아닌 특정좌표를 대상으로 정합니다!
하지만 특정좌표만! 대상으로 정하기 때문에 넓은 범위나 거리를 감지할려면 좌표를 다 입력하는 상황이 나오게뎀다!
그래서! 대부분의 커맨더분들은!
execute as @a at @s[x=~,y=~,z=~,dz=~,dy=~,dz=~] run ~~
이런식으로 좌표감지를 합니다!
따라서
execute as @a at @s unless entity @s[x=~,y= ~,z= ~,dx=~,dy=~,dz=~] run ~~
이런식으로 쓰시면 뎀다!
as = 대상을 정해줌
at = 위치를 정해줌
unless = if의 반대
해석 :
모든 플레이어가 있다면... 그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x=~,y=~,z=~,dz=~,dy=~,dz=~좌표에 있는 플레이어가 없다면..
~~을 실행한다.
L베리
2023.07.27Unless! If의 반대의 의미로 사용되는것도 있었군요!
지금까지 이걸 모르고 한참을 헤맸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됐어요!
Prin
2023.07.27어떤상황에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직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갑옷거치대를 사용하여 포지션을 잡을수도 있고 다름 entity를 사용할수있는데
젤문자 님께서는 특정위치에 있는 플레이어 라고 하셨으니 x y z dx dy dz 선택인자를 사용해서 하시는것이 어떤가요?
상황은 잘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xyz dxdydz를 많이 씁니다
예) execute as @e[x=1,y=1,z=1,dx=1,dy=1,dz=1,,type=playeer] at @s run 구문~~
L베리
2023.07.27알려주셔서 감사해요 하지만 제가 궁금했던거랑은 조금 다르네요... 그래도 좀 더 정확히 알 수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