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포:에러
일반인
GAMETAGE5660 4799dc9328db48bd9b1c90173d048a54
이해도 | 입문자 |
---|---|
게임버전 (JE) | 1.19.2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스크립트 버전 | 2.6.4 |
플레이어가 죽을때 인벤에서 랜덤으로 지정된 슬롯에 있는 아이템이 사라지게 하고싶은데요
대충 구문을
on death of player:
if victim or attacker is player:
set {인벤토리.%uuid of player%} to random integer between 1 and 36
set {_name} to victim's inventory
if {인벤토리.%uuid of player%} is 1:
remove 1 of {_name} from player's inventory
이렇게 짰는데
[Skript] Reloading 인벤토리.sk...
Use 'attacker' and/or 'victim' in damage/death events
Line: set {인벤토리.%uuid of player%} to random integer between 1 and 36
Line 5: (인벤토리.sk)
Use 'attacker' and/or 'victim' in damage/death events
Line: if {인벤토리.%uuid of player%} is 1:
[Skript] Encountered 2 errors while reloading 인벤토리.sk! (27ms)
이런식으로 오류가 뜨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Prin
2023.07.27uuid of player 를 victim 으로 바꾸는건 어떨까요?
한마포:에러
2023.07.27on death of player:
if victim or attacker is player:
keep the inventory
clear drops
set {인벤토리.%victim%} to random integer between 1 and 36
set {_name} to victim's inventory
if {인벤토리.%victim%} is 1:
remove 1 of {_name} from victim's inventory 이렇게 해도 안사라지네요..
한마포:에러
2023.07.27더이상 스크립트상 오류는 안떠요
그리고 아래
if {인벤토리.%victim%} is 1:
remove 1 of {_name} from victim's inventory 이거 36까지 추가해놓은 상태에요
Prin
2023.07.27if 문을 사용안하고 간결하게 정리 하였습니다
on death of player:
@keep the inventory
@clear drops
@set {_name} to attacker or victim
@set {인벤토리.%{_name}%} to random integer between 1 to 36
@delete slot {인벤토리.%{_name}%} of inventory of attacker or victim
@는 tap
Prin
2023.07.27알아보니 remove 는
remove {갯수} ... 이런식으로 되고
delete slot {번호} ... 이런식으로 되더라구요
그리고 굳이 if victim or attacker is player: 구문을 넣을 필요가 없는이유는 이미 이벤트에서 of player
플레이어 일때 라고 되있기 때문이고
또!!
if {인벤토리.%victim%} is 1: 을 넣지 않은것또한
이미 번호를 저장했기때문에 그번호를 불러와서 그번호에있는 칸을 지우면 되거든요
{_name} 은 플레이어 이름을 저장해야지 인벤토리 이름을 저장할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