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동TV
정품인증자
woodh10 1e98061d09014b1fa963c266d0c4db2f
이해도 | 중급자 |
---|---|
게임버전 (JE) | 1.20.1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그 커맨드 할 때 UUID 넣는 곳이 있잖아요..
그 엔더진주의 {Owner:UUID} 같은 NBT에서
특정 플레이어의 UUID를 뽑아서 저런 곳에 바로 집어넣어서 쓸 수 있는 방법 없나요?
찾아봤는데 execute store 어쩌구 하는 방법이 있긴한데
이해가 잘 안됩니다...ㅠㅠ
코코냐
2023.08.05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기본 방식은 모두 UUID를 받아오는 명령 + NBT를 삽입하는 명령입니다. 양쪽 모두 적어도 한개를 이해하셔야 사용법이 이해가 갈겁니다.
우동TV
2023.08.06감사합니다
yusin12
2023.08.051. execute store로 UUID를 storage로 저장
2. data modify로 UUID와 storage를 같게 설정
yusin12
2023.08.05헉! 그냥 커맨드 하나로 되네요!
그냥 화살을 대상으로 잡고 data modfy from을 써서 화살의 Owner값이랑 플레이어에 UUID값이랑 같에 할 수 있어요!
우동TV
2023.08.06감사합니다
우동TV
2023.08.06그런데 execute store 방식을 잘 모르겠는데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 되나요?
yusin12
2023.08.06execute store의 run뒤를 실행해서 나온 결과값을 block/bossbar/entity/score/storage에 저장합니다!
execute as @a[limit=1] at @s store result score @s <스코어보드 이름> run data get entity @s UUID[0]
이렇게 치면 UUID의 1번째 값이 스코어보드에 저장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플레이어에 UUID가 4개라서... UUID:[I; 1개, 2개, 3개, 4개]
execute as @e[type=arrow] at @s run data modify entity @s Owner set from entity @p UUID
그냥 이렇게 해서 Owner와 UUID를 같게하는게 제일 좋을거 같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