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누
대표칭호 없음
이해도 | 초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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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JE) | 1.20.1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블록 디스플레이 tp명령어로 움직이게 할 때 부드럽게 움직이게 할 수 있나요?
execute as [플레이어] at @s run tp [블록디스플레이] ^ ^ ^2 ~ ~
위 명령어를 반복 커맨드블록에 넣었는데 두두둑하고 짦게 끊기면서 어색하게 움직이더라고요ㅜ 혹시 동물형 엔테테처럼 부드럽게 움직이게 할 수 있는 방벙이 있나요?
yusin12
2023.08.05^ ^ ^2는...
1tick에 2칸..
1초에 40칸입니다! 당연히 끊길 수밖에 없어요!
이동하는 크기를 줄여봐요!
벼누
2023.08.06^ ^ ^2는 1tick에 2칸이란 뜻이 아니라 바라보는 방향으로 2칸 만큼 거리에 계속 tp시킨다는 뜻입니다. 디스플레이가 플레이어와 속도랑 시간을 똑같이 움직이게 하고 싶어서요. 그리고 같은 명령어를 돼지나 소 같은 동물형 엔티티에 적용하면 부드럽게 움직이는데 블록 디스플레이에 적용하면 두두둑 끊기더라고요ㅜ
yusin12
2023.08.06바라보는 좌표와 현재좌표를 결정하는건 ^ ^ ^와 ~ ~ ~이며! 결국엔 2는 1틱당 2칸이 맞슴다!
플레이어와 디스플레이가 같게 움직이는건 tp로 하기엔 복잡합니다! 애초에 커맨드 블록이 1초에 20번 작동하고
20번 동안 2칸씩 움직이면 1초당 40칸입니다! 플레이어는 1초에 40칸이 아닌 대략 4칸을 갑니다!
4를 2로 나누면 2고 이걸 20으로 나누면 0.2입니다! 하지만 .2도 플레이어 속도보단 느립니다! .21로 하면
정말 비슷하지만 플레이어가 좀더 빠릅니다! 게다가 걷다가 뛸 수도 있고 뛰다가 걸을 수도 있기에
구현하시는걸 다른 방법으로 하시는게 어떠신지..
블럭 디스플레이가 다른 개체보다 딱딱하게 움직이는 이유는 제 추측이지만
폴링블록 같은 경우는 떨어지는 개체이니 부드럽게 만들었다면 블록 디스플레이는 정말 보여주기 식으로 만든거 같아요!
김형원
2023.08.06디스플레이의 interpolation이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부드럽게 이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벼누
2023.08.06interpolation은 duration동안 position값만 변화가 가능해서요ㅠㅠ 반복 커맨드를 통해 일정한 방향으로 계속해서 위치를 움직이게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