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재
대표칭호 없음
이해도 | 입문자 |
---|---|
게임버전 (JE) | 1.19.2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페더클라이언트 + 페이퍼 서버구동기 1.19.2 사용중입니다.
ComplementaryShaders_v4.7.1 쉐이더를 사용중인데 쉐이더만 사용하면 프레임이 30~50으로 내려갑니다.
그렇다고 작업관리자 성능에서는 여유가 많이 남아있는데요
어떤 설정을 건드려야 프레임이 올라갈까요?
쉐이더 끄면 160정도 나옵니다.
cpu : 라이젠3950x
글카: msi 3080
램 :32gb x2
ssd 사용중
작은거인
2023.12.07f3 눌러서 글래픽 카드 제대로 감지됐는지 확인해보세요
어재
2023.12.07사진 추가했습니다. 저거 맞나요?
Towercrain
2023.12.07인게임에서, 엔티티, 블록 엔티티(상자, 표지판 등), 커스텀 모델(주로 서버 리소스팩 기반 장식물)이 많이 로드될 경우, GPU에 걸려야 할 부하의 일부가 CPU에 크게 걸리며 프레임률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제안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은
- 문제가 되는 개체의 수 줄이기
- 서버 운영자에게 건의해 서버 리소스팩 내의 커스텀 모델 복잡도 줄이기
- shaders.prpoerties를 수정하여, 그림자 파이프라인에서의 엔티티, 블록 엔티티 로드 차단하기
등이 있습니다.
어재
2023.12.08제가 여쭙고 싶은거는 글카 사용률이 30~40프로, cpu는 20프로대인데 프레임이 안나와서요
쉐이더를 끄면 160프레임정도 나옵니다
글카나 시퓨 성능을 온전히 다 끌어써서 프레임을 올리고 싶은거라서요
shaders.prpoerties 이건 뭔지 모르겠네요 검색해보니 전문적인 코딩 같은게 처음에 나와서 전혀 모르겠네요 ;
Towercrain
2023.12.09셰이더 파일의 압축을 푼 다음 폴더에 들어가보면 shaders.properties 파일이 보이는데, 메모장으로 연 다음 다음 코드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shadowEntities = false
shadowBlockEntities = false
만약 이 방법을 사용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가 위에 써둔 해결 방법을 모두 무시하면 됩니다.
어재
2023.12.09메모장으로 열어서 들어가보니 이미 설명해주신 설정으로 되어있네요ㅠㅜ
작은거인
2023.12.07한번 화면 줄여서 해보시고 효과가 있는지 봐보세요
어재
2023.12.08화면을 줄인다는게 해상도를 낮추라는건가요?? 아니면 그냥 창 크기를 작게 줄여서 하라는건가요? 일단 둘 다 해봤는데 프레임이 안나오는건 똑같네요
알
2023.12.11클라이언트 램 설정이 얼마로 되어있나요?
어재
2023.12.12서버 만들때 사용하는 램 설정이요??
보통 4gb로 설정해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