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도 | 입문자 |
---|---|
게임버전 (JE) | 1.16.5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on region enter:
set {sound::%player%::region} to "village"
if {sound::%player%::play::village} is not set:
play sound "custom.village" with volume 5 and pitch 1 at player for player
set {sound::%player%::play::village} to 4 * 60 * 20
loop {sound::%player%::play::village} times:
wait 1 tick
if {sound::%player%::region} is not "village":
stop loop
delete {sound::%player%::play::village}
on region exit:
set {sound::%player%::region} to "village"
if {sound::%player%::stop::village} is not set:
stop sound "custom.village" for player
set {sound::%player%::stop::village} to true
wait 1 tick
delete {sound::%player%::stop::village}
이렇게 해서 village라는 구역에서, village라는 bgm이 나오게 짰습니다..
이렇게 하니 들어갈때 bgm이 나오고 나올때는 안나오게되는데..
여기서 문제는 다른 지역 (ex: village2) 라는 지역을 가면 다른 bgm이 나오게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그냥 저걸 반복해보니, 한번에 여러개의 bgm이 들려버리고...어떻게 해야할까요...?
세찐찐
2024.01.25if region is “”: 과 같이해서 지역을 감지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