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도 | 중급자 |
---|---|
게임버전 (JE) | 1.20.1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사람을 죽이면 살인마로 역할이 변경되게 했는데 이 상태에서
시민이(죽인 회수가 0인 사람)이 살인마를 죽여도 살인마(죽인 횟수가 1 이상인 사람)로 역할이 변경되지 않게 하는
커맨드는 어떻게 만드나요
이해도 | 중급자 |
---|---|
게임버전 (JE) | 1.20.1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사람을 죽이면 살인마로 역할이 변경되게 했는데 이 상태에서
시민이(죽인 회수가 0인 사람)이 살인마를 죽여도 살인마(죽인 횟수가 1 이상인 사람)로 역할이 변경되지 않게 하는
커맨드는 어떻게 만드나요
안녕하세요ㅜㅜ
29 일 전질문 내용이 한줄로 요약해서
시민은 살인마를 죽여도 살인마가 되지 않는다
라고 한다면
먼저 플레이어에게 죽으면 오르는 스코어보드와
플레이어를 죽이면 오르는 스코어보드를 만든 후
/execute as @a[tag=살인마,scores={die=1..}] run scoreboard players remove @a[tag=시민,scores={kill=1..}] 살인횟수 1
해석하자면
/execute as @a[tag=살인마,scores={die=1..}] run
플레이어에게 죽은 살인마가 실행한다
scoreboard players remove @a[tag=시민,scores={kill=1..}] 살인횟수 1
살인한 플레이어가 시민이라면 살인횟수 스코어보드를 -1 한다
정도가 되겠네요
당연히 마지막에 kill,die의 스코어보드는 리셋 해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