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안녕하세요ㅜㅜ 대표칭호 없음

Ctrl_control af901e2e5fef4bedbb763f4e06c1aa7b

Profile

질문하기 커맨드

playsound 방향

2024.06.09 조회 수 81 추천 수 1
이해도 중급자 
게임버전 (JE) 1.20.1 
게임버전 (BE) 관련없음 

bgm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playsound minecraft:music_disc.pigstep master @s 해도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거리에 따라 사운드 크기가 바뀌는 것 때문에

이것 저것 찾아보니 execute 를 사용하라는 글이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해서

/execute as @a at @s run playsound minecraft:music_disc.pigstep master @s

이런식으로 작성했습니다 그런데도 똑같이 바라보는 방향 거리에 따라 사운드 크기가 바뀌더라고요

한시간동안 고생해보니
리소스팩으로 커스텀 사운드를 입히거나,

/playsound minecraft:ui.toast.challenge_complete 이 명령어처럼 가끔

execute를 사용하지 않아도 거리나 방향에 상관없이 일정하게 들리는 사운드가 있더라구요

뭐 제가 모르는 기준이 따로 있는 건지..


따로 리소스팩을 입히는 것 말고 방법이 없을까요..?

버전은 1.20.6입니다


3개의 댓글

sos4932
2024.06.11

그 혹시 무슨 명령어인지 .. 나무위키에는 "가청거리는 16×소리 크기만큼 구형의 구간에서 소리가 들린다." 이라는데 그럼 혹시 @e 로 해보시면 되지않을까요 ? (이 글 봐보세요 https://gaming.stackexchange.com/questions/394336/how-to-force-minecraft-music-to-play

포지션 값을 엄청올리면 됀다는데

sos4932
2024.06.11

혹시 이명령어 한번 써보실레요 ? execute at @a run playsound mincraft:ambient.basalt_deltas.loop master @a ~ ~ ~ 50 2

@sos4932

이렇게 하면 확실히 사운드가 어디에 있든 들리긴 하는데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소리의 크기가 너무 차이 나서.. ㅜ 다른 기준이 있나 보네요 ㅠㅠ

뉴스 및 창작물
/files/thumbnails/150/925/003/262x150.crop.jpg?20241123005717

건축

응답하라 1988 ?

팀뉴일리시

2024-11-23

4

/files/thumbnails/761/908/003/262x150.crop.jpg?20241025153749

건축

서울 숭례문(崇禮門) 5

KHC

2024-10-25

2

/files/thumbnails/578/899/003/262x150.crop.jpg?20241010142350

건축

경주 월정교 1

KHC

2024-10-10

2

/files/thumbnails/219/899/003/262x150.crop.jpg?20241009200950

건축

송전탑+도시 2

dbasd12

2024-10-09

2

/files/thumbnails/246/898/003/262x150.crop.jpg?20241008102328

레드스톤

단다단 - 오토노케(オトノケ) |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럭 커버

노트블럭전문가

2024-10-0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