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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에 블럭 디스플레이 넣었는데..굳는 형상

2 시간 전 조회 수 12 추천 수 0
이해도 입문자 
게임버전 (JE) 1.20.1 
게임버전 (BE) 관련없음 

최신 릴리즈에서 좀비라는 몹에다가

직접 제작한 블럭 디스플레이를 넣어줬는데

태그 없이 달게 되면 몬스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블럭 디스플레이가

그나마 여러 방향을 보고 공격 할 때도 다방면으로 움직이는데

이거에 대한 문제점은 태그가 없는 다른 블럭 디스플레이가 함께 움직이며

태그를 달게 되면 몬스터는 정상으로 움직이나

블럭 디스플레이에 모델은 한 곳으로 밋밋하게 주시하게 됩니다.

이를 어떻게 해결 해야하는지 도와주세요!


사용된 명령어
tp @e[type=minecraft:block_display,tag=moth] @e[type=minecraft:zombie,tag=만든 블럭 디스플레이-1,limit=1] 이 친구로 했습니다!

만일 몸쪽이 아닌 팔쪽에도 붙일 수 있다면 그거에 대한 방법도 제시 해주세요!

여러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제가 설명을 잘한건지는 모르겠지만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댓글

lanthanide
2 시간 전

좀비에 블럭 디스플레이를 붙여줬다는 게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Passenger로 태웠다는 것인가요?

붙인다, 태그, 모델이 밋밋하게 주시한다 등의 표현을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커맨드를 사용한 것인지 명확히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lanthanide

ttp @e[type=minecraft:block_display,tag=moth] @e[type=minecraft:zombie,tag=만든 블럭 디스플레이-1,limit=1] 이 친구로 했습니다!


lanthanide
2 시간 전
@아카호시레비

블럭 디스플레이가 좀비가 보는 방향을 보게 하려면, execute at @e[tag=mytag] run tp @e[tag=mytag2] ~ ~ ~ facing ^ ^ ^1 과 같은 구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그 사용 유무에 따라 로테이션 설정이 안 되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 질문에 답하자면 디스플레이가 좀비의 팔 위치에 정확하게 오게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몸통의 회전 정도나 공격 등에 따른 팔 애니메이션 등을 생각하면, 차라리 좀비를 투명하게 하고 디스플레이만으로 좀비 모양을 새로 만드는 게 쉬울 정도입니다.

 

추가로, tp시키는 대신 ride를 사용해 좀비에 디스플레이를 태우는 것이 상황에 따라 좋을 수도 있습니다. execute on 구문을 사용해 디스플레이와 좀비 간에 실행 주체를 쉽게 오갈 수 있고, @e가 적어짐에 따라 렉도 저감될 거라 기대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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