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루룽
대표칭호 없음
이해도 | 중급자 |
---|---|
게임버전 (JE) | 1.19.4, 1.20, 1.20.1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안녕하십니까. damage 명령어는 아마 피해 강도 입력란에 수치만 입력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damage 명령어나 다른 수단으로도 scoreborad 값 만큼 피해를 입힌다거나, 기본으로 damage 명령어로 주는 피해에 더해 scoreborad 값의 일정 비율 만큼 추가해 주는 방법은 없을까요?
예시로는 롤의 "100(+0.8 공격력)의 물리 피해" 같은 것이 있겠네요 이곳에서 100이 damage 명령어로 주는 수치고 공격력(의 80%)가 scoreborad 의 값이 되겠네요
yusin12
2024.10.07커맨드말고 데이터팩으로 구연할 수 있습니다.
감자의여유로운한마포
2024.10.07데이터팩 macro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으나, 상당히 복잡한 방법이지만 커맨드로도 유사 macro를 구현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엔티티의 손에 아이템을 들려놓고 아이템의 이름과 enchant 명령어를 이용해 문자열을 합치고 이를 커맨드블록에 data modify로 넣어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갑옷으로 방어 가능한 유형의 대미지가 아니라 고정 피해를 원하는 것이라면 이진 대입법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0.125, 0.25, 0.5, 1, 2, 3, 4, 16, 32등 2의 제곱수들로 나누어 대미지를 넣는 방식입니다.
랄라루룽
2024.10.08감사합니다 구현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