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uDoodles
대표칭호 없음
이해도 | 초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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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JE) | 1.20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A 서버에서 정한 {변수.%uuid of player%}의 값을
B 서버에서 불러올 수 있나요?
만약 {변수.%uuid of player%} 값이 "variables_A"라면
B 서버에서 그 변수를 그대로 가져오도록 도와주는 번지코드 플러그인라던가 버킷 플러그인 같은게 있을까 해서요..!
음
2024.10.08저가 잘은 모르지만 잘 서칭 해 보니까 https://ci.md-5.net/job/BungeeCord/ 싸이트에 들어가서 딱 "Bungeecord.jar"을 클릭하면 플러그인이 받아질 거 에요 물론 안될 수 도 있어요.....
세찐찐
2024.10.08번지코드는 플러그인이 아니고 프록시에요
AruDoodles
2024.10.08답변 감사합니다!
세찐찐
2024.10.08서버측에서 유저의 필수 데이터(레벨, 체력, 아이템등)을 서버에서 나가거나 마지막 순간의 데이터를 데이터 베이스 혹은 서버측 api를 설계하여 데이터를 얻을수 있도록 하세요
AruDoodles
2024.10.08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api나 플러그인 쪽 지식이 한참 모자른 상태라서요..!!
제가 하려는 작업이 A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MVP나 VIP 같은 랭크를 주기 위한 변수를 스크립트로 설정해주었는데,,
당연하겠지만 서버별로 따로따로 존재해서 A 서버에서는 해당 플레이어의 랭크 변수가 설정되어있지만 B 서버로 가니 따로 설정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A 서버와 B 서버, 그러니까 번지코드 내의 모든 서버에 랭크 변수를 한번에 저장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방법을 생각해 봤는데 역시 쉽지 않더라구요..!
그럼 위 작업은 스크립트로는 불가능한 작업일까요?
세찐찐
2024.10.08skriptdb나 스크립트 자체의 db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현재 2개 다 지원이 중단되고 취약점이 존재하는 상황이라서 skript-reflect을 활용하여 개발을 하시거나 skript mongodb를 통해 mongodb라는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하는 방식이 있지만 두 방식다 저장하고싶은 값을 직접 db에 올려주고 다른 서버에서 db에서 값을 가져오도록 해야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설계를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에 따라 달라서 여기까지 알려드릴수있겠네여. 근데 이 정도의 실력이 된다면 아마도 자바를 개발할 정도의 지식이 있거나 능력이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이니 그냥 java나 코틀린으로 플러그인 개발하는 강좌 보시고 따라 만드시는 편이 좋을거 같아요
세찐찐
2024.10.08skriptdb 사용시 : https://www.koreaminecraft.net/plugin_lecture/2043038
skript mongodb 사용시 : https://github.com/Romitou/MongoSK
AruDoodles
2024.10.08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플러그인 배워서 시도해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