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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하기 리소스팩

[리소스팩] 리소스팩 고인물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29 일 전 조회 수 52 추천 수 0
이해도 초보자 
게임버전 (JE) 1.20, 1.20.1 
게임버전 (BE) 관련없음 

올만에 리팩좀 만들려는데 블럭끼리 테두리가 이어지는 기능을 해보고싶었습니다

바닐라트윅스에서 안산암 테두리를 잇는 리팩을 예로 삼아 조사해서 자세하겐 모르겠지만 base랑 all? 을 활용해서 레이어처럼 쓸 수 있었습니다

block/polished_andesite_borderless



{

   "parent": "block/ctm",

    "textures": {

        "all": "block/polished_andesite",

        "base": "block/polished_andesite_borderless"

    }

}

반투명 테두리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base에 테두리 텍스쳐를 넣고 적용해봤으나 투명해야 할 텍스쳐가 검정색으로 보이네요..

혹시나 해서 엑스레이 리팩도 조사해보려 했는데 저로서는 너무 복잡해서 포기했습니다

(반투명 테두리가 콘크리트를 덮음)


방법 아시는 고인물분 있으면 도와주세요..

VanillaTweaks_r824478_MC1.21.x (2).zip

8개의 댓글

노을넴
29 일 전

PNG 내보내기에서 색상 채널을 RGB가 아닌 RGBA로 해야 투명도가 적용되는 것이에욘

Pm08
28 일 전
@노을넴

일단 댓글 감사합니다!


아직 성공은 못했네요

제가 맞는 방법으로 안한거같긴 한데


아무리 찾아봐도 어떻게 페인트넷 ARGB로 내보내는지 모르겠어서 일단 인터넷으로 변환한거 적용해봤는데 텍스쳐가 깨졌어요

RGBA가 32비트?라고 본거같아서 32비트 저장도 해봤는데 안되네요

제가 완전 몰라서그런데 자세하게 알려주실수 있나요?

노을넴
28 일 전
@Pm08

이미지 처리 프로그램 내보내기 화면 보여주세욘

Pm08
28 일 전
@노을넴


찾아보니까 내보내기 기능이 페인트넷엔 없었네요

김프 내보내기 전 화면입니다

Pm08
28 일 전
@Pm08

이거 체크하는거 맞나요?

결과가 처음이랑 똑같아서..

Pm08
28 일 전
@Pm08

제가 좀 더 찾아봤는데 완전 다른 문제같네요

그래도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Pm08

automatic pixelformat 에서 8bpc RGBA로 변경하세욘. 그리고 불필요한 메타데이터 들은 체크 해제하세욘


Pm08
27 일 전
@노을넴

감사합니다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