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다이아몬드 블록을 밟은 플레이어에게 diamond! 글자를 띄우고 싶다면, 아래 명령어로 띄울 수 있습니다.
execute as @a at @s if block ~ ~-0.1 ~ diamond_block run title @s actionbar "diamond!"
그러나, 블록의 모서리를 밟을 때를 감지할 수 없으므로 다음 문법을 이용하면, 블록의 모서리까지 깔끔하게 감지하여, 메시지를 띄울 수 있습니다. execute as @a if predicate {condition:entity_properties,entity:this,predicate:{stepping_on:{block:{blocks:diamond_block}}}} run title @s actionbar "diamond!"
다이아몬드 이외의 특정 블록을 밟을 때를 감지하고 싶다면, 구문의 diamond_block이 들어간 자리에 다른 블록의 이름을 삽입하면 됩니다. 예: 에메랄드 블록
if block version execute as @a at @s if block ~ ~-0.1 ~ emerald_block run title @s actionbar "emerald!"
if predicate version execute as @a if predicate {condition:entity_properties,entity:this,predicate:{stepping_on:{block:{blocks:emerald_block}}}} run title @s actionbar "emerald!"
컴프레스
26 일 전예를 들어, 다이아몬드 블록을 밟은 플레이어에게
diamond!
글자를 띄우고 싶다면, 아래 명령어로 띄울 수 있습니다.execute as @a at @s if block ~ ~-0.1 ~ diamond_block run title @s actionbar "diamond!"
그러나, 블록의 모서리를 밟을 때를 감지할 수 없으므로 다음 문법을 이용하면, 블록의 모서리까지 깔끔하게 감지하여, 메시지를 띄울 수 있습니다.
execute as @a if predicate {condition:entity_properties,entity:this,predicate:{stepping_on:{block:{blocks:diamond_block}}}} run title @s actionbar "diamond!"
다이아몬드 이외의 특정 블록을 밟을 때를 감지하고 싶다면, 구문의
diamond_block
이 들어간 자리에 다른 블록의 이름을 삽입하면 됩니다.예: 에메랄드 블록
if block
versionexecute as @a at @s if block ~ ~-0.1 ~ emerald_block run title @s actionbar "emerald!"
if predicate
versionexecute as @a if predicate {condition:entity_properties,entity:this,predicate:{stepping_on:{block:{blocks:emerald_block}}}} run title @s actionbar "emera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