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도 | 초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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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JE) | 1.20.2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스크립트 버전 | 2.9.5 |
if slot 15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is netherite hoe with custom model data 1:
@send "debug" to player
위와 같은 구문으로 인벤토리의 15번 슬롯이 리소스팩이 적용된 네더라이트 괭이일 때 작동합니다.
그러나 텍스쳐팩이 적용된 네더라이트 괭이의 내구도가 닳았을 때,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오류와 관련하여 자료를 찾아봤는데
https://github.com/SkriptLang/Skript/issues/1871
같은 이슈가 19년도에도 있었고, 임시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라는 해결책이 있었으나 곧 버그임을 인지하고 해결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위에서 해결된 버그를 실험해 봤을 때,
if slot 15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is netherite hoe :
@send "debug" to player
위와 같은 구문으로 아무런 조건이 붙지 않은 네더라이트 괭이인 경우에는 괭이의 내구도가 닳아 있는 경우에도 작동합니다.
또 다른 조건으로
if slot 15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is netherite hoe named "디버그":
@send "debug" to player
위와 같은 구문으로 "디버그" 라는 이름이 붙은 네더라이트 괭이인 경우, 리소스팩 때와 마찬가지로 내구도가 닳아있는 "디버그" 라는 이름이 붙은 네더라이트 괭이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조건이 붙은 아이템을 내구도와 관계없이 인식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windy_wind
16 시간 전set {_item} to (slot 15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을 전제할때
1. 이중 if
if type of {_item} is netherite hoe:
@if name of {_item} is "디버그":
@@#action
2. with damage %number%를 이용
if {_item} with damage 1 is netherite hoe with damage 1 named "디버그":
@#a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