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leCT 6fed4fe18f5c429a90efcf59fdde7799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리듬게임을 만들면서 커맨드 블럭의 사이 간격, 타이밍 등 커맨드 블럭간의 타이밍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면서, 실험해봤습니다.
스압이 심합니다!
커맨드를 잘 모르시는 분은, 결과를 위주로 봐 주세요! (커맨드에 대한 설명은 없습니다)
조건:
fill은 모든 블럭이 한번에 설치된다.
[스코어 반복 add] <- 라는 말이 있으면 밑의 커맨드가 적용된 실험 입니다.
저에게 항상 scoreboard players add @a a 1
1으로 1틱 (0.05초) 마다 스코어 a를 1점씩 주며,
체인 블럭으로, scoreboard players set @a[scores={a=100..}] a 0 으로 100점이 되면 0점으로 변환합니다.
1. 반복 커맨드 블럭과 연쇄형 커맨드 블럭 또는 커맨드 블럭과 연쇄형 커맨드 블럭. 앞부터 순서대로 작동하는가?
첫번째 실험 입니다! 가장 간단한 실험이죠!
위처럼 커맨드 블럭을 두고
앞에서 부터
tellraw @a "1"
tellraw @a "2"
...
으로 설정했습니다.
작동 결과는?
순서대로 작동했습니다!
여러번 해도 결과는 같았습니다.
이번에는 반복 커맨드 블럭 입니다.
일반 커맨드 블럭때와 같은 명령어 입니다.
작동 결과는?
반복이라 여러번 입력 됩니다.
그리고 역시 여러번이 전부 다! 순서대로 입력되었습니다!
결과: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작동한다!
2. 반복 커맨드 블럭과 연쇄형 커맨드 블럭 또는 커맨드 블럭과 연쇄형 커맨드 블럭. 사이의 텀은 몇초인가?
두번째 실험 입니다..
이번 실험은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먼저 커맨드 블럭을 설치합니다.
왼쪽 반복 커맨드 블럭은
/scoreboard players add @a[scores={a=0}] b 1
오른쪽 반복 커맨드 블럭은
/scoreboard players add @p a 1
입니다.
그 다음 왼쪽의 커맨드에 연쇄형 하나를 설치합니다. 연쇄형 커맨드 블럭에
/scoreboard players add @a[scores={a=0}] b 1
을 넣고 여러차례 똑같이 설치합니다.
일단 scoreboard players add @a[scores={a=0}] b 1 20개 입니다.
반복 커맨드 블럭 사이에 레드스톤 블럭을 설치해 작동시켜 보겠습니다!
(score a는 0인 상태 입니다.)
바로 20이 되고, 멈춰버립니다.
scoreboard players add @a[scores={a=0}] b 1 50개!!
작동!
!!
바로 50이 되어 버렸습니다.
(월드에딧으로 늘렸으니, 노가다 인건가? 하면서 걱정은 않으셔도 돼요!)
scoreboard players add @a[scores={a=0}] b 1 500개!!
작동!!!
빠밤!!!
500까지 늘었습니다.
하지만 얻은 것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늘어나는게 보였다는 것!
50까지는 블럭을 설치하면 바로 50이되었지만, 500은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1000개!
작동!
...
오천개!!!!!
(방대해졌다. 아 왼쪽의 커맨드 4개는 무시해 주세요!) 작동!!!!!!!
이번에는 늘어나는게 확실히 보였습니다!
2만개!!!!
(컴퓨터에 무리가 심하게 가기 시작했다..) 작동!!!!!!!!!!!!!
......
포기하겠습니다.
결과:
1. 체인이 시작되면, 다음 체인들은 변화하기 전의 마인크래프트 상황으로 처리한다.
또는
2. 그냥 자바에서 낼 수 있는 빠른 속도로 계산된다. (커맨드블럭 50ms의 단위는 비교도 안되는, 세계의 속도)
but: 커맨드의 길이, 조건적, 컴퓨터의 부하 등등 변수가 많다.
3. 반복커맨드 여러개 설치 후, 레드스톤 블럭을 먼저 설치한 커맨드 블럭이 먼저 작동하는가? [스코어 반복 add]
위보다는 쉬운 난이도군요!
바로 작업해보겠습니다!
왼쪽부터 차례로
/tellraw @p ["",{"score":{"name":"castleCT","objective":"a"},"color":"red"}]
/tellraw @p ["",{"score":{"name":"castleCT","objective":"a"},"color":"gold"}]
/tellraw @p ["",{"score":{"name":"castleCT","objective":"a"},"color":"yellow"}]
입니다.
왼쪽부터 레드스톤 블럭 설치!
순서대로 작동했습니다!
(아래쪽이 가장 아래 부분이며, fill로 래드스톤 블럭을 지웠기 때문에, 한번에 정지합니다. 따라서 마지막 재생된 커맨드가 가장 밑)
이번엔 오른쪽부터 설치!
설치된 순서부터 작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 설치한 순서부터 차례로 작동한다!
4. 반복커맨드 여러개를 설치후, 레드스톤블럭을 동시 설치 해 주었을 때, 어떤 커맨드 블럭이 먼저 작동하는가? [스코어 반복 add]
마지막 실험입니다.
이 실험은 할께 많습니다..
1.
반복은 왼쪽부터 빨주노초파남보의 색입니다.
왼쪽의 커맨드 블럭으로 레드스톤 블럭을 fill 해주며 지울겁니다.
실험!
왼쪽커맨드 부터 작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음.. 이것만으로는 잘 모르겠군요!
다음!
음!
다음!
청크 안쪽으로 전부!
하기 싫었지만, 테스트 용도로... 노가다를...
이번엔, 왼쪽위부터 오른쪽으로 1,2,3... 아래도 왼쪽부터 9,10,11,12...입니다!
넵!
아래에서부터 차례로 빨주노초...
1층
1 2
3 4
2층
5 6
7 8
1층
1 2 3
4 5 6
7 8 9
2층
10 11 12
13 14
15 16 17
3층
18 19 20
21 22 23
24 25 26
여러번도 같아요....
결과: 잘 모르겠네요.. 이게 뭔지..
같은 위치 다른 높이
위에서부터 아래로,
같은 높이 다른 위치
x z가 높은쪽부터, x가 낮은쪽으로.
더이상 가장 높은 z 위치에 커맨드가 없으면 z -1 , x 가장 높은 커맨드 블럭.
다른위치 다른 높이
이건 아예 모르겠습니다. 뭐지...
결론!
1. 반복 커맨드 블럭과 연쇄형 커맨드 블럭 또는 커맨드 블럭과 연쇄형 커맨드 블럭. 앞부터 순서대로 작동하는가?
그렇다!
2. 반복 커맨드 블럭과 연쇄형 커맨드 블럭 또는 커맨드 블럭과 연쇄형 커맨드 블럭. 사이의 텀은 몇초인가?
1. 체인이 시작되면, 다음 체인들은 변화하기 전의 마인크래프트 상황으로 처리한다.
또는
2. 그냥 자바스크립트에서 낼 수 있는 최대의 속도로 계산된다. (커맨드블럭 50ms의 단위는 비교도 안되는, 세계의 속도)
but: 커맨드의 길이, 조건적, 컴퓨터의 부하 등등 변수가 많다.
3. 반복커맨드 여러개 설치 후, 레드스톤 블럭을 먼저 설치한 커맨드 블럭이 먼저 작동하는가?
그렇다!
3. 반복커맨드 여러개 설치 후, 레드스톤 블럭을 먼저 설치한 커맨드 블럭이 먼저 작동하는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같은 위치 다른 높이
위에서부터 아래로,
같은 높이 다른 위치
x z가 높은쪽부터, x가 낮은쪽으로.
더이상 가장 높은 z 위치에 커맨드가 없으면 z -1 , x 가장 높은 커맨드 블럭.
다른위치 다른 높이
모르겠습니다.
이상으로 실험을 마칩니다!! @q@
우섭
2020.04.02결론 : 커맨드는 어렵다
castle
2020.04.02ㅎ....
JKS1482
2020.04.02다음 글 제목: 커맨드블럭으로 컴퓨터를 터트려 보았습니다.
castle
2020.04.02ㅋㅋㅋㅋ
아이스틴
2020.04.04열심히 실험하셨군요 ㅋㅋㅋㅋ
castle
2020.04.04네! 1틱조차 아까운 리듬게임 이기에, 이 실험은 필요했습니다! 완성했어요!! 오류찾고, 정리만 하면 됩니다! 근데 조회수가 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