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leCT 6fed4fe18f5c429a90efcf59fdde7799
어떤 분이 질문란에 올렸었는데, 그냥 두기 아까워서 강좌란에 올립니다!
어.. 강좌라기 보다는 정보글 입니다..
먼저
/scoreboard objectives add x dummy
/scoreboard objectives add y dummy
/scoreboard objectives add z dummy
를 채팅창에 입력해 주세요.
첫번째 커맨드는 반복커맨드 나머지는 반복커맨드와 연결된 연쇄형 커맨드 입니다.
execute unless entity @e[tag=s] if entity @e[tag=!n,type=minecraft:snowball] run tag @e[tag=!n,type=minecraft:snowball] add s
execute store result score @p x run data get entity @e[tag=s,limit=1] Motion[0] 1000
execute store result score @p y run data get entity @e[tag=s,limit=1] Motion[1] 1000
execute store result score @p z run data get entity @e[tag=s,limit=1] Motion[2] 1000
execute store result entity @e[tag=s,limit=1] Motion[0] double 0.003 run scoreboard players get @p x
execute store result entity @e[tag=s,limit=1] Motion[1] double 0.003 run scoreboard players get @p y
execute store result entity @e[tag=s,limit=1] Motion[2] double 0.003 run scoreboard players get @p z
tag @e[tag=s] add n
tag @e[tag=n] remove s
설명하자면 눈덩이의 속도를 스코어에 저장하고 다시 불러오면서 그 값에 배율을 넣어 빠르게 만듭니다.
0.003의 값을 변경하면 속도가 변경 됩니다.
0.001은 1배속
0.002는 2배속
...
입니다.
그냥 눈덩이의 속도를 다시 눈덩이에게 곱해서 넣는 방법도 해봤는데.. 왠지 모르겠지만 오류가 나서 안했습니다.
아이스틴
2020.04.17설명이 약간 디테일하지않아서 아쉽지만 고퀄 강좌(?)/정보임에는 틀림없네요!
castle
2020.04.18난이도 높은 커맨드라 그냥 만들 수 있게만 적었습니다ㅎㅎ.
말로 설명해 주더라도, 초보분들은 어려워 할 것같고, 실력이 있으신 분은 설명이 없이 커맨드만 보더라도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안 적었습니다.ㅎㅎ
그냥 엔티티 속도를 빠르게 하는 명령어를 만들게 되서 올려 봤습니다!
히리지
2020.04.18사진까지 해주면 딱!!! 더 좋은글이 될거같아요!!
castle
2020.04.18사진이라 해봐야.. 커맨드가 일렬로 늘어서 있어서 말이죠... 그래도 이해해기 쉽게 넣을 껄 그랬나봐요ㅎㅎ
히리지
2020.04.18그래도 이해는 됬습니다 굿굿
오렝
2020.04.25오 좋은 커맨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