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y795 97c4795ee5d2407da33599adbf904d15
안녕하세요! 제작대입니다! 오늘은 복잡하진 않지만 글이 길어질 명령어, gamerule입니다!
[이 강좌에는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크롤 압박이 심함]
우선 gamerule이 뭔지 알아봅시다!
gamerule이란 명령어로 그 월드의 설정을 켰다 껐다 할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쓰는 방법: gamerule <설정> <true,false>
그럼 이제 <설정>에 들어갈 것을 알아봅시다!!
1. announceAdvancements (JE)
위 설정은 발전과제 알림 설정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2. commandBlockOutput
위 설정은 커맨드 출력 여부입니다. 그 커맨드 작동시키면 왼쪽에 뭐 "두명에게 제목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게 나오게 하느니 입니다.
기본값: true
3. commandblocksenabled (BE)
위 설정은 커맨드블럭 활성화 여부입니다.
4. disableElytraMovementCheck (JE)
위 설정은 서버 플레이어의 겉날개 속도 점검 여부입니다.
기본값: false
5. disableRaids (JE)
위 설정은 습격 발생 여부입니다.
기본값: false
6. doDaylightCycle
위 설정은 시간이 바뀌는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7. doEntityDrops
위 설정은 몹이 아닌 엔티티가(아머스탠드 등등) 파괴되면 아이템을 떨굴지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8. doFireTick
위 설정은 자연적으로 불이 꺼지거나 번지는지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9.
JE: doimmediaterespawn
Be: doimmediaterespawn
위 설정은 즉시 리스폰 여부입니다.
기본값: false
10. doinsomnia
위 설정은 팬텀 자연 소폰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11. doLimitedCrafting (JE)
위 설정은 레시피북에 없는 것을 만들 수 없는지 여부입니다.
기본값: false
12. doMobLoot
위 설정은 몹들이 죽었을 때 아이템을 떨굴지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13. doMobSpawning
위 설정은 자연적 몹 스폰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14. doPatrolSpawning
위 설정은 약탈자 정찰대의 생성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15. doTileDrops
위 설정은 블럭이 파괴 됐을 때 아이템화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16. doTraderSpawning
위 설정은 떠돌이 상인 자연 스폰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하... 힘들다...)
17. doWeatherCycle
위 설정은 날씨 바뀜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18. drowningDamage
위 설정은 익사 대미지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19. fallDamage
위 설정은 낙하 대미지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20. fireDamage
위 설정은 화염 대미지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21. forgiveDeadPlayers (JE)
위 설정은 화난 중립 몹이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화를 풀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22. freexedamege(JE 1.17)
위 설정은 가루눈 피해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23. keepInventory
위 설정은 인벤세이브 여부입니다.
기본값: false
24. logAdminCommands
위 설정은 관리자가 쓴 명령어가 로그 남는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25. maxCommandChainLength
위 설정은 연쇄형 커맨드 블럭이 최대 일렬 수 설정입니다.
기본값: 65536
26. maxEntityCramming (JE)
위 설정은 한 블럭에 최대 엔티티 개수입니다.
기본값: 24 (2,147,483,647 가 최대)
27. mobGriefing
위 설정은 몹들이 세계와 상호작용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28. naturalRegeneration
위 설정은 플레이어의 자연적 체력 회복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29. playersSleepingPercentage (JE 1.17)
위 설정은 멀티 플레이에서 밤 넘기기 퍼센트입니다. (값이 100 초과이면 밤을 넘기지 못합니다.)
기본값: 100
(아이고 나 죽네)
30. pvp (BE)
위 설정은 PVP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31. randomTickSpeed
위 설정은 한 틱당 변화가 일어날 블럭의 수를 경정합니다.
기본값: 3 (JE) - 1 (BE)
32. reducedDebugInfo (JE)
위 설정은 디버그 스크린의 영향 여부입니다.
기본값: false
33. sendCommandFeedback
위 설정은 명령어 피드백 여부입니다. 명령어 틀리면 나오는 그 빨간 텍스트
기본값: true
34. showcoordinates (BE)
위 설정은 좌측 상단에 좌표를 보일지 여부입니다.
기본값: false
35. showDeathMessages
위 설정은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채팅창에 표시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36. spawnRadius
위 설정은 리스폰 범위입니다.
기본값: 10 (JE) - 5 (BE)
37. spectatorsGenerateChunks (JE)
위 설정은 관전자인 사람의 의한 청크 로드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38. tntexplodes (BE)
위 설정은 TNT 폭발 여부입니다.
기본값: true
39. universalAnger (JE)
위 설정은 화난 중립몹이 모든 플레이어 공격 여부입니다.
기본값: false
그럼 이번 강좌는 여기까지입니다. 너무 힘들어.... 2648자... 다음에 뭐 할지 많이 추천 해주세요...!! 안녕히계십쇼....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을 등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