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ng_ 0b63184742cd4e33977ad64856fb0d70
1.14 부터 추가된 커스텀 모델 데이터는 json item model 의 새로운 형식이고 같은 이론적인 부분은 넘기고 실전만 봅시다.
커스텀 모델 데이터(custom model data) 줄여서 커모델은 한 아이템에 여러 개의 모델링을 입힐 수 있습니다.
꺼내쓰는 법
/give @s minecraft:아이템이름{CustomModelData:숫자} 개수
로 NBT Tag 를 붙여 꺼내 쓸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점
1. 커스텀 모델 데이터 값은 7자리여야한다.
2. 0부터 시작해서는 안된다 (에러 모델)
3. 블록 모델은 바꾸지 못한다. 블록의 아이템 모델은 바꿀 수 있음
JSON 형식
{
"parent": "item/generated",
"textures": {
"layer0": "item/iron_ingot"
},
"overrides": [
{"predicate": {"custom_model_data":1234567}, "model": "item/gold_ingot"}
]
}
실전 사용
고려해야 할 점:
asset -> minecraft -> models -> item 에 들어가서 만들면 되는데, 커스텀 모델 데이터는 png 확장자를 바로 못받는다.
필자는 직접 뜯어보면서 배워서 png 확장자를 바로 못 받는 것 때문에 1시간 이상을 날렸다. 여러분은 삽질하지 않길 바란다.
그럼 어떻게 png 확장자를 받는가?
바로 중간 다리인 .json 파일을 하나 만들어주고
과 같은 식으로 png 확장자를 받는 json 을 만들어 준 다음 이걸
커모델 값에 맞춰서 설정하면 되는데 바로 위 사진도 틀렸다.
이런식으로 path 폴더를 item 안에 만들어주면 item/path/epic1 이 되야 한다.
고려해야할 점은
1. 경로 문제 (item 폴더 안에다가 만들어주면 item/ 으로 시작해야한다)
2. 중간 json 파일로 png 확장자 연결해주기이다. (커모델은 json 파일만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도움을 주신 하얀곰탱이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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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두
2021.07.12팁: 태그는 #가 아니라 ,로 구분하시면 더 깔끔합니당!
예시
DDang_
2021.07.12좋네요
명이
2021.09.30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byulger
2023.02.25커스텀 모델 데이터로 아이템 만들고 아이템 위치를 인벤토리에서 옮기면 커스텀 모델 데이터가 풀려요 ㅠㅠㅠㅠ 왜이럴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