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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 자바 에디션 (J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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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 스냅샷은 약간의 수정과 버그 수정 및 기술적 변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네더 업데이트(Nether Update)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합니다.
여기를 눌러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을내어 작성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6 네더 업데이트 개발 버전 스냅샷, 2020년 17주 차이자 1.16 열세 번째 스냅샷인 20w17a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제 세계 생성 화면에서 사전에 게임 규칙을 설정할 수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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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내용
개체 범위 / Entity Distance
이제 개체가 시야에서 보이는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소 50%부터 최대 5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계 생성
이제 난이도 및 게임 규칙을 "세계 생성" 화면에서 사전에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베드락 에디션처럼 치트 허용 켜지 않고도 보관함 저장을 켤 수 있게 됐군요 ㅜㅜ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세계가 없으면 바로 "세계 생성"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대장장이 작업대
UI가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너무 대충 만든 것 같았는데 이번에 좀 수정해서 다행이군요.
근데 그게 다입니다. 기능 향상된 것이 아닙니다.
파괴된 포탈
이제 저번보다 드물게 생성됩니다...
이름 변경
"영혼 불 횃불"(Soul Fire Torch)은 이제 "영혼 횃불"(Soul Torch)로
"영혼 불 랜턴"(Soul Fire Lantern)은 이제 "영혼 랜턴"(Soul Lanter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마도 "불"이라는 단어가 중복되어 삭제한 것으로 보입니다.
요새 잔재
고대 잔해와 네더라이트 파편은 이제 상자에서 더 드물게 나오며, 더 이상 네더라이트 도구, 장비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 대신 드물게 다이아몬드 도구, 장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이 나올 확률과 중첩량도 조정되었습니다.
담장
이제 담장 위에 압력판, 현수막, 표지판 등을 놓으면 말뚝이 생성됩니다.
세계 저장 형식
이제 level.dat를 저장하면 매번 level.dat_new를 사용하는 대신 무작위로 이름이 지정된 임시 파일이 사용되며,
player/*.dat는 이제 level.dat와 비슷한 방식으로 저장됩니다(.dat_old 파일을 떠나는 것을 포함).
블록 스토리지
청크 단위의 블록 스토리지 형식이 다양한 작업(렌더링, 길 찾기, 세계 생성 등) 속도를 높이기 위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Sections 요소의 BlockStates는 더 이상 여러 64비트 필드에 걸쳐있는 값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블록 당 비트 수가 2의 제곱이 아니라면(즉, 단일 64비트 값이 전체 블록 상태를 채울 수 없음) 일부 비트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단일 블록 상태가 5비트이면 64비트 필드마다 가장 높은 4비트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렇게되면 스토리지 크기가 약간 커짐을 의미합니다(5비트의 경우 320에서 342, 64비트 필드로).
명령
단일 개체의 속성을 수정할 수 있는 attribute 명령이 추가되었습니다.
할 수 있는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attribute <target> <attribute> get [<크기>] - 속성의 전체 값을 구함
attribute <target> <attribute> base set <value> - 속성의 기본값 설정
attribute <target> <attribute> base get [<크기>] - 속성의 기본값 가져옴
attribute <target> <attribute> modifier add <uuid> <name> <value> add|multiply|multiply_base - 수정자 추가(이미 있으면 실패)
attribute <target> <attribute> modifier remove <uuid> - 수정자 삭제
attribute <target> <attribute> modifier value get <uuid> [<크기>] - 수정자의 값을 가져옴
위에 제시된 매개 변수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target - 단일 개체 (참고: 플레이어, 갑옷 거치대, 몹만 속성을 가지고 있음)
attribute - 속성의 이름 (예: 'minecraft:generic.max_health')
name - 수정자의 사용자가 읽을 수 있는 이름을 설명하는 문자열 (선택적 인용문)
value - 부동 소수점 값 (참고: 특정 속성은 최종 값에 대한 제한이 있으므로 변경점이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음)
대화 구성 요소
호버 이벤트 인수
style.hoverEvent 매개 변수는 이제 유형에 따라 내용이 포함된 매개 변수 내용을 가집니다:
show_text - 대화 구성 요소
show_item - 아이템 ID 또는 필드 ID, 개수 및 태그가 있는 객체 (마지막 아이템은 NBT로 직렬화)
show_entity - 필드가있는 객체: id(UUID), name(대화 구성 요소), type(개체 유형 리소스 위치)
이전 스타일 값 인수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그래도 여전히 지원)
색상
color 속성은 이제 접두사가 #인 RGB 값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5ff55는 녹색과 동일한 색상이 됩니다.
사용자 지정 글꼴
대화 구성 요소 스타일은 이제 리소스 팩의 글꼴의 리소스 위치인 font 특성을 지원합니다.
어떤 항목도 minecraft:default와 동등하지 않습니다.
대화
이제 일부 유니코드 문자를 추가 지원합니다.
공식에서는 모든 범위의 유니코드를 지원한다고 했지만 실제로 "????"를 써보니 사각 문자만 나옵니다.
해결
중요해보이는 문제는 굵게 표시합니다.
- MC-1601 - 용광로를 부수면 내부의 제련된 물건에 대한 경험치가 나오지 않음.
- MC-5410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나는 도중 사다리나 덩굴에 닿으면 멈춤.
- MC-31032 - 빈 지도 1개만 사용해도 'minecraft.used:minecraft.map'이 늘어나지 않음.
- MC-46417 - 관전 모드에서 달릴 때 나오는 입자가 생성됨.
- MC-56373 - 선택자 및 점수 텍스트 구성 요소가 'hoverEvents'에서 작동하지 않음.
- MC-94535 - CTRL 키로 지면에 가깝게 날아다니면 달릴 때 나오는 입자가 나옴.
- MC-96319 - 몹 길찾기 AI가 일부 블록을 장애물로 간주하지 않아 그 위의 길을 찾을 수 없음.
- MC-100195 - 수영 중에거나 겉날개 또는 급류 삼지창으로 비행할 때 광산 수레/보트에 들어가면 플레이어가 1블록의 히트 박스를 유지함.
- MC-114544 - 자는 도중 퇴장당하면 “이 서버에서는 비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남.
- MC-120572 - '/recipe'가 게임을 충돌시킴.
- MC-126244 - ‘/locate', 지도, 보물 지도 탐색 때문에 TPS 지연이 발생하고 구조물 생성이 꺼져 있으면 서버가 완전히 멈출 수 있음.
- MC-149704 - 웅크리기/웅크리고 앉을 때 달리기가 두 번 작동함.
- MC-169514 - 길들인 앵무새가 날지 않으면 이름을 바꿀 수 없음.
- MC-171561 - 셜커 상자가 한 번에 한 명의 플레이어만 접근할 수 있음.
- MC-174359 - 피글린이 마법이 부여된 황금 아이템 대신 마법이 부여되지 않은 황금 아이템을 선호함.
- MC-175113 - 비가 올 때 개체가 불에 타지 않도록 방지함.
- MC-175186 - 리스폰할 때 "리스폰 블록"이 차원에 적합한지 확인하지 않음.
- MC-175998 - 스트라이더가 두 블록 사이에 또는 블록을 대각선으로 실행할 때 매우 빠르게 이동함.
- MC-176029 - 나침반이 중첩된 자석석을 오른쪽 마우스로 누르면 전체 중첩된 상태에서 모두 변환됨.
- MC-176060 - 제작법 책에서 더 이상 빈 지도 제작법이 모두 불러와지지 않음.
- MC-176104 - 떨어진 나침반이 항상 가리킴.
- MC-176116 - 스트라이더의 중첩 텍스처가 거꾸로 됨.
- MC-176521 - 제작 인터페이스에서 제작법 책 버튼이 강조 표시된 상태에서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제작법 책으로 전환되지 않음.
- MC-177346 - 몹이 돌면 몹의 손에 있는 나침반이 올바를 위치를 가리키지 않음.
- MC-177776 - 네더라이트 주괴가 다른 주괴와 올바르게 분류되지 않음.
- MC-177780 - 셜커가 닫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동안 열수 없음.
- MC-177796 - 흑암 담장이 다른 담장과 달리 "장식 블록" 대신 "건축 블록" 범주에 있음.
- MC-177862 -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의 잘못된 영역에서 윤나는 흑암 버튼과 압력판이 있음.
- MC-177885 - 말에게 투명화 물약을 던질 때 무늬가 보임.
- MC-177997 - 아기 조글린이 여전히 어른과 동일한 공격력을 가짐.
- MC-178086 - 영혼 블록 위에서 영혼 신속으로 지상으로 날아가면 플레이어 속도가 빨라지고 영혼 입자를 생성함.
- MC-178093 - 보관함이 꽉 찬 피글린이 여전히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교환할 수 있지만 교환할 금괴를 가져오지 않음.
- MC-178259 - 공격 피해 속성이 0.5d로 설정된 철 골렘으로 인해 게임이 충돌됨.
- MC-178316 - 발사기가 "발사 실패" 대신 충전된 리스폰 정박기를 충전하려고 할 때 "발사기 아이템" 소리를 재생함.
- MC-178630 - TNT 눈높이가 바뀜.
- MC-178797 - 요새 잔해에서 방벽 블록을 생성함.
- MC-178955 - 악지가 파괴된 포탈의 산으로 간주함.
- MC-179542 - 현무암 삼각주의 블록의 요새의 네더 벽돌보다 우선시함.
글쓴사람 - 마리오군
출처참고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마인크래프트 위키
별사탕
2020.04.23드디어.
민수0630
2020.04.25와우, 정리가 엄청나네요.
업뎃되는서 신박한것도 나오는데 버그가 더 많이 다오는건 기분ㅌ.. 읍읍 누구야 당신
winsu1256
2020.04.25우왕
welchs
2020.04.26오우
윈초
2020.04.29지원되는 유니코드 글자도 올려주셨으면 ㅎㅎ(??)
7stage
2020.05.03ㅎㅎ 업데이트 참 크게 나왔네요..! 하지만 저는 1.12.2만 쓸거라....
Daejangnamu
2020.05.07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