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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 베드락 에디션 (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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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 1.17.10.20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17.10이라니..!
[D3D11 기능 수준 9_3] 이하를 지원하는 그래픽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구형 기기를 사용 중인 Minecraft for Windows 10 유저분은 [기술적 변경 사항]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Mojang에서 인지한 오류
2021/05/27
동굴과 절벽 실험적 기능이 활성화된 세계에서
블록을 파괴할 때 충돌이 일어나는 오류를 발견하였습니다.
현재 수정 중이며, 세계에 해당 실험적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변경 사항
아이템
떨궈진 아이템이 이제 모두 비슷한 높이로 둥둥 떠다닙니다.
/replaceitem
명령어로 얻은 폭죽 별에도 체공 시간이 주어지며, 올바른 색 값이 들어갑니다. (MCPE-109037)
- 이제 블록을 타겟팅하지 않을 때 data-driven 아이템을 더 빨리 휘두릅니다. (Data-Driven: 기술적 변경 사항 항목 참고/MCPE-119702)
바닐라 평준화
폭풍우가 치는 빈도가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게 조정되었습니다.
아홀로틀
죽은척 하고 있을 때 꼬리가 더 이상 음직이지 않습니다. (MCPE-123309)
눈가루
몹에 의한 괴롭힘(mobgriefing)
게임 규칙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불붙은 몹이 눈가루 안에 들어가도 눈가루가 녹지 않습니다. (MCPE-221842)
스켈레톤
눈가루 안에 20초만 들어가 있어도 스트레이로 변합니다. (기존 45초)
철쭉
이제 점토 위에 설치되었을 때만 뼛가루를 뿌릴 수 있습니다.
이제 블럭 복사 키를 눌렀을 때 올바른 아이템이 들어옵니다. (MCPE-128092)
무성한 동굴
작은 드립리프는 이제 가위로 캤을 때만 아이템화됩니다.
매달린 뿌리
이제 물에 의해 파괴됩니다. (MCPE-121676 / MCPE-127677)
뿌리 내린 흙
흙 블록과 같이, 텍스쳐가 랜덤하게 회전됩니다. (MCPE-123197)
벼락 막대기
더 이상 위에 떨어진 블록이 부숴지지 않습니다. (MCPE-116545)
구리 광석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에서 오버월드 광석 뒤쪽으로 위치가 이동되었습니다. (MCPE-119724)
딥슬레이트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에서 다른 돌 블록 뒤쪽으로 위치가 이동되었습니다. (MCPE-127592)
발광 아이템 액자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에서 일반 아이템 액자 뒤쪽으로 위치가 이동되었습니다. (MCPE-117532)
명령어
/title clear
명령어가 이제 화면(HUD)에서 제목과 부제목을 올바르게 지웁니다. (MCPE-97636)
게임플레이
분활 화면 사용 중, 모루로 아이템의 이름을 바꿀 수 없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MCPE-97636)
UI
핫바에서 아이템 이름을 표시해주는 텍스트 박스는 이제 글자수에 비례한 시간만큼 띄워집니다.
접근성 설정 메뉴에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픽
눈덩이나 달걀과 같은 투사체에서 더 이상 그림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캐릭터 만들기
이제 아이템 착용 샷 미리보기를 지원하며, '장착' 버튼을 누르면 착용됩니다.
클래식 스킨과 망토 탭에도 '장착'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옷 입히기 화면
프로필 화면 새로고침 버튼이 번역되었습니다.
기술적 변경 사항
게임플레이
시드 0
에서 상자가 자연 생성될 때, 이제 같은 위치라도 내용물은 랜덤으로 생성됩니다.
아직 내용물이 생성되지 않은 자연 생성된 상자를 복사할 때는
따로 NBT에서 시드를 0으로 설정하지 않는 한 복사본마다 같은 내용물을 가지게 된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Data-Driven 몹
엔더 드래곤 및 엔더 크리스탈의 렌더링과 애니메이션이 data-driven 형식으로 전환되었습니다.
Data-Driven이란, 속성 값을 게임 코드 내부에서 정해주는 것이 아닌,
json 등 데이터 파일에서 불러와 설정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픽
※ D3D11 기능 수준 9_3 이하의 그래픽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
Windows 10에서는 dxdiag의 '디스플레이' 탭에서 Direct3D 기능 수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에서 dxdiag를 입력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Direct3D 기능 수준에 대한 자세한 정보 (Microsoft Docs)
호환성 및 안정성
JSON 파싱 과정에서의 오류 처리를 보완하였습니다.
또한 루트 테이블의 아이템을 파싱할 때의 몇몇 내용 오류도 추가하였습니다.
행동자
들어오는 새로운 종류의 클라이언트 동기화 속성이 이제
클라이언트의 행동자 속성 매니저 그룹(Actor Property Manager group)에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
MoLang
query.wing_flap_position
이제 엔더 드레곤에 작동합니다.- [추가]
query.show_bottom
엔티티의 밑부분이 렌더링되었는지를 검사하는 쿼리입니다. - [추가]
query.death_tiome
몹이 죽기 시작하고부터 지난 틱을 검사하는 쿼리입니다. - [추가]
math.min_angle
각도의 크기를 -180º ~ 180º 범위로 줄여주는 수학 표현입니다.
※실험적 기능 : 게임테스트 프레임워크 ※
/clearall
커맨드가 로딩되지 않은 지역의 테스트도 초기화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차원
- 함수
getEntitiesAtBlockLocation(location : BlockLocation)
: Entity[]
location 위치에 있는 모든 엔티티들의 배열을 반환합니다. - 함수
spawnEntity(identifier : String, location : BlockLocation)
: Entity
identifier 타입의 엔티티를 location 위치에 소환합니다. - 속성
id
: String
엔티티의 타입(identifier) 값입니다. - 속성
nameTag
: String
엔티티의 이름표 문구 값입니다. (Get 및 Set 지원) - [삭제]
getName()
함수
- 함수
- 플레이어
- 속성
name
: String
플레이어의 이름 값입니다. - 함수
getPlayers()
: Player[]
서버의 모든 플레이어들의 배열을 반환합니다.
- 속성
잠깐! 마인크래프트 베타에 참여하기 전에,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현재 Android, Windows 10, Xbox One에서만 가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아예 게임 전체를 베타 버전으로 바꿔버립니다.
베타 버전에서는 렐름에 참여할 수 없으며, 베타 플레이어들과만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베타 버전에서 플레이한 세계는 이전 버전의 정식 릴리즈에서 플레이할 수 없으니, 사전에 백업을 권장드립니다.
베타 버전은 불안정하며, 정식 릴리즈만큼의 품질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업데이트 (베드락 에디션)
Caves and Cliffs | 1.17 | 1.17.10
허두
2021.05.30자바 에디션 1.7.10이 생각나는건 기분탓일까요
JSWH77
2021.05.30ㅋㅋㅋㅋㅋㅋ
1.17.10.20
=1.7.0
ㅋㅋㅋㅋㅋㅋㅋ
비슷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