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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 베드락 에디션 (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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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드락 에디션 베타 1.17.30.20 >
한줄요약: 자바 부럽지 않은 빛 블록!
< 몹 >
위더를 y=0 이하에서도 생성시킬 수 있어요. 진정한 지하 사냥이에요! #
< 게임플레이 >
빛 블록 아이템을 들면 설치된 빛 블록의 밝기가 보여요. 참고로 이건 자바 에디션에 먼저 있던 기능이에요. #
빛 블록을 들은 채로 설치된 빛 블록을 좌클릭하면 이제 빛 블록이 부숴져요. #
빛 블록을 우클릭하면 이제 빛 블록의 밝기가 조정돼요. #
빛 블록의 히트박스 문제를 고쳤어요. #
방벽 아이템을 들지 않아도 설치된 방벽을 부술 수 있던 버그를 고쳤어요.
서바이벌 모드에서 보트를 물 위에 설치했는데도 인벤토리에 보트가 남아있다던가 하는 일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을거에요. #
<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
채팅 나레이터가 채팅창 메세지를 제대로 읽어줘요. 그래도 우리 빅스비나 시리보단 못하지만요. #
도전과제 버튼은 이제 프로필 화면이 아닌, 메인 메뉴나 일시정지 화면에서 볼 수 있어요. 도전과제 버튼의 위치 승급 도전과제 달성!
언어가 변경되면 화면 우측 점수판의 몇몇 글씨도 함께 해당 언어로 바뀌어요.
VR 기기에서도 이제 새로운 도전과제 화면을 볼 수 있어요. (단, PlayStation VR은 제외에요)
< 바닐라 평준화 >
딱지날개를 매고 나는 도중 후렴화를 먹어도 낙하 피해를 입지 않아요. 공중에서 낙뎀을 입던 신박한 버그가 사라졌군요. #
스켈레톤이 활을 들 때 양쪽 팔을 모두 사용하지 않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던 버그를 고쳤어요. #
< 몹 >
가스트가 5x4x5 미만의 공간에서, 마그마 큐브가 3x3x2 미만의 공간에서 더 이상 자연 생성되지 않아요.
공장장이들 속이 시원해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려오네요. # #
구조물 블럭의 미리보기에서 몹이 가끔 이상한 위치에 렌더링되던 버그를 고쳤어요. #
마그마 큐브의 히트박스가 조금 더 커졌어요. #
발사기로 셜커 상자를 건축 제한 높이보다 더 높이 설치하려고 하면 그냥 설치되지 않고 발사기에 계속 남아있어요. #
< 블록 >
유니코드 폰트가 발광 표지판에서 제대로 표시돼요. 더 이상 한국어가 막 중국어 번체처럼 표시되는 일은 없을 거에요. #
촛불이 설치된 기반 블록이 없으면 이미 촛불이 있더라도 겹치게 설치하여 갯수를 더 늘릴 수가 없어요. 공중 촛불은 이상하잖아요? #
물이 채워진 블록이 갑자기 유령 블록으로 변하는 일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을거에요. #
동,서,남쪽으로 설치된 호박은 섬세한 손길 마법으로 캐면 주민과 거래가 가능해요. #
< 안정성 >
여러 버그를 고쳤어요.
용량이 큰 마켓플레이스 월드를 다운받을 때 일어나던 몇몇 충돌을 막았어요.
< 접근성 >
나레이션 기능이 인벤토리의 아이템 이름을 이제 제대로 불러요.
더 이상 나레이션이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두번 말한다던지 하지 않아요.
< 그래픽 >
안개가 설정되어 있을 때 하늘이 벽이나 넓은 밀폐된 공간을 뚫고 보이지 않아요.
< 교육용 에디션 : 화학 >
새로운 화학 물질을 json 파일로 추가할 수 있어요.
칠판을 설치했는데 어느 순간 갑자기 사라지거나 하는 일은 더 이상 없을거에요.
< 명령어 >
/clone 명령어가 이제 레버와 레드스톤 가루의 레드스톤 신호까지 똑같이 복제해요.
커맨드 블록 광산 수레에도 자기 자신(@s)를 사용할 수 있어요. #
/structure 명령어의 대상 위치에 음수의 y값을 적을 수 있어요.
자동완성 기능에 몇몇 기능을 추가했어요.
예를 들어, /gamemode 명령어에서 d라고 입력하면 기본 게임 모드로 설정돼요.
/time set 명령어에 24000 이하나 지금보다 이전의 시간을 입력하면 날짜까지 제대로 계산해줘요.
(예: /time set 0은 0일차로 설정해주고, /time set 28000은 1일차로 설정해줘요)
또한, /time add에 음수를 입력하여 시간을 거꾸로 되돌릴 수도 있어요. #
< 아이템 >
아이템 컨포넌트에 대한 문서를 업데이트했어요.
물 양동이로 물고기를 담는 것은 오래된 월드 템플릿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어서,
버전에 따라 해당 기능이 잠길 수도 있어요.
< 몹 >
spanw_entity 컴포넌트로 생성된 투사체의 발사 위치를 추가할 수 있는 위치 오프셋이 작동하지 않던 것.
spawn_entity 컴포넌트로 생성된 투사체의 비행 벡터를 조정할 수 있는 각도 오프셋이 작동하지 않던 것.
상호작용을 통해 소환된 투사체의 오프셋이 작동하지 않던 것.
발사한 자가 다른 엔티티에 타 있을 때 angleoffset 값이 반영되지 않던 것.
투사체 오프셋이 정해졌을때 몹 주변 투사체 발사 위치의 각도가 이상하던 것.
이것들이 이제 잘 작동할거에요. 그동한 많이 답답했죠?
< MoLang >
query.item_remaining_use_duration
이 이상하게 나오던 문제를 고쳤어요. 엔진 버전 1.17.30부터 제대로 작동할거에요.
query.facing_target_to_range_attack
을 추가했어요.
쿼리된 대상의 minecraft:behavior.ranged_attack
목표가 잘 작동하고 있는지를 반환해요.
[문서 최적화]
실험적 기능에 관련된 여러 문서의 내용을 더 알차게 만들었어요.
이제 실험적 쿼리나 표현들은 무슨 실험적 기능이 활성화되어야 하는지도 적혀 있답니다!
버전에 따른 변경 사항도 문서에 적혀 있어요.
참고로 가장 첫 주자는 위에서 나온 query.item_remaining_use_duration
랍니다.
잠깐! 마인크래프트 베타에 참여하기 전에,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현재 Android, Windows 10, Xbox One에서만 가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아예 게임 전체를 베타 버전으로 바꿔버립니다.
베타 버전에서는 렐름에 참여할 수 없으며, 베타 플레이어들과만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베타 버전에서 플레이한 세계는 이전 버전의 정식 릴리즈에서 플레이할 수 없으니, 사전에 백업을 권장드립니다.
베타 버전은 불안정하며, 정식 릴리즈만큼의 품질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업데이트 (베드락 에디션)
Caves and Cliffs | 1.17 | 1.17.30
오락맨
2021.08.09와!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