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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 베드락 에디션 (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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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드락 에디션 베타 1.17.40.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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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요약: 새로운 지형, 바위 봉우리!
모장에서는 이번 베타의 게임 성능에 대하여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동굴과 절벽 실험적 기능을 활성화한 후 렉이 걸린다면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한 곳에만 3개...
“ 너무 많은 벌집 ”
이번 베타에서는, 벌집이 아주 많이 생성될거에요.
“ 바위 봉우리 ”
그냥 우뚝 솟은 봉우리와 눈덮인 봉우리에서 눈과 얼음만 돌과 자갈로 바뀐 지형이에요.
정글에서 갑자기 눈덮인 봉우리가 나타나는 등의 부자연스러움을 해결하기 위해 나왔다고 하네요!
“ 산 / 절벽 ”
구름은 이제 y=192에 떠 있어요.
'산 중턱' 바이옴의 식물 생성이 원래대로 고쳐졌어요.
산 지형들이 자바 에디션 실험적 스냅샷과 일치하도록 바뀌었어요.
감염된 돌이 산 지하에서 나오기도 해요.
“ 동굴 / 지하”
드립스톤은 이제 드립스톤 지형에서만 발견할 수 있어요.
광물 분포가 자바 에디션 실험적 스냅샷과 일치하도록 바뀌었어요.
딥슬레이트는 이제 더 낮은 곳에서 생성돼요. #
드립스톤은 이제 딥슬레이트와 같은 높이에서만 생성돼요.
작은 드립스톤의 생성 로직이 바뀌었어요. 생성되는 빈도수는 같지만 위치가 달라질거에요.
“ 무성한 동굴 ”
덩굴이 y=0 이하로도 자랄 수 있어요.
덩굴이 더 이상 지상에 생성되지 않아요. #
“ 마을 ”
마을이 생성될 때, 지형에 따라 구조가 달라져요. #
“ 기타 ”
바이옴 생성과 지형 모양, 강의 면적이 자바 에디션 실험적 스냅샷과 일치하도록 변경되었어요.
산 및 동굴 바이옴에서의 몹 생성이 자바 에디션 실험적 스냅샷과 일치하도록 변경되었어요.
지도에서 y=0 이하에 설치된 블록들의 색깔이 보이지 않던 버그를 고쳤어요. #
“ 블록 ”
벌집은 이제 항상 남쪽으로 생겨요.
초가 꽃힌 케이크에 '사용' 버튼을 누르면 케이크를 한번에 두입씩 먹던 버그를 고쳤어요. #
떨어지는 드립스톤이 더 이상 범위 밖에 있는 엔티티와 상호작용하지 않도록 오프셋을 수정했어요. #
더 이상 멀리 있는 눈가루가 사라지지 않아요. #
“ 게임플레이 ”
서바이벌 모드에서 배고픔이 꽉 차있을 때 더이상 음식을 먹을 수 없어요. #
네더 차원문 아래에 용암이 있으면 차원간 이동을 할 때 갑자기 불에 붙던 버그를 고쳤어요. #
해초는 수련잎 아래 생성되지 않아요. 해초 때문에 수련잎이 가끔 깨지는 상황이 있어서요.
더 이상 주민이 문을 계속 열고 닫으면서 플레이어의 귀에서 피가 나게 하지 않아요. #
지도 제작자가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지도를 팔 확률이 더 높아졌어요.
“ 몹 ”
약탈자와 변명자에게서 갑옷이 더 이상 보이지 않아요. 대신 갑옷 효과는 그대로 유지돼요. #
몇몇 블록들에 대한 몹의 길찾기 능력을 향상시켰어요. #
과거 버전용 리소스팩에서 변명자가 공격하지 않을 때도 도끼를 들고 있는 것처럼 렌더링되던 버그를 고쳤어요. #
오버월드의 지하에서 몹이 더 많이 생성될거에요.
“ 캐릭터 만들기 ”
스티브 스킨 템플릿의 색깔이 정통 스티브와 같도록 색깔을 약간 바꿨어요. #
친구가 커스텀 스킨을 착용했을 때 메세지가 이상하게 뜨던 버그를 고쳤어요. #
여러 충돌을 고쳤어요.
“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
이상한 게임 규칙이 설정에 추가되어 있던 버그를 고쳤어요. #
새로운 도전과제 화면을 ARM 기반 Windows 10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상하좌우 버튼과 방향 버튼을 몇몇 화면에서 사용할 수 없던 오류를 고쳤어요. #
화면 애니메이션이 비활성화된 채로 도전과제 화면에서 게임을 멈추면 경고 팝업이 뜨던 오류를 고쳤어요. #
서버 화면에서 서버 설정 버튼에 대한 키보드 및 상하좌우 버튼의 조작이 잘못 설정되어있던 것을 고쳤어요.
시작 화면의 로그인 버튼이 더 이상 마켓플레이스 버튼을 가리지 않아요.
나레이션 기능에서 탭과 탭 이름 사이에 공백을 추가했어요.
로그인 실패 화면에 '추가 정보' 버튼을 추가했어요.
“ 세계 생성 ”
자수정 동굴이 엔드 유적쪽에 생길 확률이 더 적어졌고, 엔드 차원문을 부수지 않도록 재설계되었어요. ##
“ 명령어 ”
@e[type=...] 옵션을 사용할 때 교육용 기능이 목록에 뜨던 버그를 고쳤어요.
“ 그래픽 ”
지하에서 계단이나 터널 끝부분에 서도 버그로 인해 하늘이 보이는 일이 없도록 가시성을 개선했어요.
“ 구조물 블록 ”
구조물 블록으로 다락문을 불러올 때 이제 방향까지 그대로 불러와져요. #
“ 게임테스트 프레임워크 ”
“ 게임테스트 시퀀스 (GameTestSequence)”
[삭제] 메소드 thenWaitWithDelay
[추가] 메소드 thenWaitAfter(delayTicks : number, callback : () => undefined)
delayTicks 틱 이후에 callback의 성공이 실행할 때까지 반복하여 실행해요.
callback으로 인해 시퀀스가 끝날 경우 오류가 발생해요.
“ 플레이어 (Player) ”
플레이어의 위치 속성이 올바르지 않은 높이를 반환하던 버그를 고쳤어요.
id 속성을 추가했어요.
“ 블록 (Block) ”
수정 | ||
---|---|---|
메소드 getLocation | → | 속성 location |
메소드 getPermutation | → | 속성 permutation |
메소드 getType | → | 속성 type |
메소드 isWaterlogged setWaterlogged | → | 속성 isWaterlogged |
메소드 getBlockData | → | 속성 permutation |
메소드 isEmpty | → | 속성 isEmpty |
속성 canBeWaterlogged | → | 삭제 |
“ 블록 종류 (BlockType) ”
[수정] 메소드 getName
-> 속성 id
[수정] 메소드 canBeWaterlogged
-> 속성 canBeWaterlogged
“ 블록 순열 (BlockPermutation) ”
[수정] 메소드 getType
-> 속성 type
“ 기타 ”
메소드 succeedWhenBlockTypePresent
→ succeedWhenBlockPresent
커스텀 엔티티의 id 속성이 "Unknown"이던 버그를 고쳤어요. #
id 속성으로부터 나온 식별자가 이제 아이템의 네임스페이스도 포함해요.
“ 그래픽 ”
RenderDragon 엔진을 몇몇 Android 기기에서 테스트 중이에요! (ARMv7)
시점 밖으로 몹이 나가면 몹에 달린 끈이 렌더링되지 않던 버그를 고쳤어요. #
자료를 사용하지만 렌더 컨트롤러에 텍스쳐의 필요한 숫자를 제공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콘텐츠 오류를 추가했어요.
“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
콘텐츠 오류를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ImGUI 창을 추가했어요.
“ 몹 ”
/summon
명령어로 경험치 구슬을 소환하지 못하던 버그를 고쳤어요. #
청크를 언로딩하는 과정에서 엔티티를 언로딩하는 모습이 보이던 버그를 고쳤어요.
“ 몰랑 (Molang) ”
query.item_remaining_use_duration이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고쳤어요. (엔진 버전 1.17.30)
몇몇 컴파일 에러를 추가했어요.
예를 들어, 'text' + 3
과 같은 표현에서는 이제 오류가 나요. (엔진 버전 1.17.40)
“ 데이터 구성 아이템 ”
BlockExplosionResistance
의 문서를 업데이트했어요.
얼음 사이에 갑자기 뜬금없는 돌
마치 버그 지형처럼 생긴...
잠깐! 마인크래프트 베타에 참여하기 전에,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현재 Android, Windows 10, Xbox One에서만 가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아예 게임 전체를 베타 버전으로 바꿔버립니다.
베타 버전에서는 렐름에 참여할 수 없으며, 베타 플레이어들과만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베타 버전에서 플레이한 세계는 이전 버전의 정식 릴리즈에서 플레이할 수 없으니, 사전에 백업을 권장드립니다.
베타 버전은 불안정하며, 정식 릴리즈만큼의 품질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업데이트 (베드락 에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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