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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12 프리릴리즈 1탄!

2017.05.28 조회 수 598 추천 수 25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  소식 주제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1.12 버전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마인크래프트 1.12가 곧 출시될 것입니다! 오늘이 1.12 우리들의 프리릴리즈를 위한 날이라는 것을 느끼는 것 처럼요! 

적어도 며칠 안에 다른 프리릴리즈도 곧 출시될 것이다 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버그는 그 후에야 찾을 수 있겠지만요..!
그 출시와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될 때, 그 치명적인 버그들을 찾아내고 고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은 잊지 마세요!

 마인크래프트 1.12 프리릴리즈 1탄! (GTA 온라인 번역 스타일로 갑니다.)

 

 

 

  |  내용

 

Minecraft-1.12-Pre-Release-1.png


pre-release : 예정일 보다 더 일찍 어떤 정보나 관련한 정보를 공개하는 것

 

 

 

마인크래프트 1.12 프리릴리즈에는 무엇들이 생기거나 바뀌었을까요?


마인크래프트 1.12 프리-릴리즈 변경점

 


추가된 점

 - 분노의 칵테일, 동물의 뒷 어금니, 천 리 길도 한 걸음, 쉽지 않은 동행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 뿅 가는 폭탄주 : 모든 효과들이 담긴 폭탄주를 마셔 그 모든 효과들을 동시에 누려보십시오.
    스라플라이 님의 도움으로 더 나은 한글식 표기 단어로 바꾸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천 리 길도 한 걸음: 네더 관문을 통해 오버월드의 7km의 긴 거리를 단숨에 뛰어넘으십시오.
  • 불멸의 토템: 불멸의 토템을 사용하여 죽음을 모면하십시오.
  • 쉽지 않은 동행: 가스트를 네더에서 오버월드로 뺴내어 죽여버리고 그 업적을 달성하십시오! 

<공식 번역>

뿅 가는 폭탄주: 모든 물약 효과를 동시에 가지세요.

천 리 길도 한 걸음: 네더를 이용해 오버월드의 7km를 이동하세요.

불멸의 토템: 불멸의 토템으로 죽음을 기만하세요.

쉽지 않은 동행: 네더에서 가스트를 구출해 오버월드로 안전하게 데려온 다음... 죽이세요.



- 지엄한 헌신의 도전이 도구의 내구도가 닳고 있을 때에도 진행이 가능하던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기능

- 추가된 아이템 & 엔티티 항목이 nbt에 추가되었습니다. (string nbt, 명령열) 

- 추가된 엔티티에는 효과와 위치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effects_changed"와 "used_totem", "nether_travel"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hidden 항목에서 세부적인 디스플레이 정보와 변경된 일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rbitrary_player_tick" 명령어가 삭제되었습니다.

 

- rewords 항목에서 명령열이 삭제되었습니다.

 - 명령열 목록에서 world/data/functions/namespace/file.txt에 있는 각 기능 평문으로 작성할 수 있는 새로운 "function"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명령어를 입력명령어 목록과, 한 줄 명령어와 //comment (혹은 #comment)에서도 입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와 #은 아직 작동이 되지 않으며, world/data/functions/lime/slice.txt에서 function부분의 지어낸 'lime:slice'를 작동 시켜 명령창에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들로 문구들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ex) 메모장으로 불러온 world/data/functions/Hugh/Sun.txt :
/say @s is to be for you!

결과
 명령어창에 HughBeToBe is to be for you! 라고 출력됩니다.]


 

- fuction 명령어들을 명령창에서 //comment 혹은 #comment로도 실행이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새로운 명령어인 "/function namespace"file"이 추가되었습니다.

 

- gamerule에서 새로운 gamerule "gameLoopFunction"이 추가되었고, /scoreboard objectives add Ticks (이름)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고 /scoreboard objectives setdisplay sidebar를 입력한 뒤 reload를 입력하고 
 /function lime:ticks를 입력하여 'Ticks' 명령어가 반복으로 tick 단위로 쭈루룩 내려와 스코어보드에 표시됩니다.

 

- 우유 양동이가 소비되지 않는 점을 수정

 - 기능이 /reload 명령어가 어떤 명령어를 실행한 뒤에 취소되지 않는 점을 수정 

 

- 멀티플레이에서 @a selector가 /recipe 명령어와 실행이 되지 않는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중에서 타일 형태의 엔티티로 인해 /setblock 명령어로 입력하여도 '블록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고 그 블록이 설치되어도 그런 문구가 뜨던 점을 수정


 

 

 

 

게임


- 네임 스티커가 아이템에 적용이 되지 않는 점을 수정 (이 픽스 후로 동물에게도 이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모루의 이름을 바꾸면 아이템 1개로만 모루의 아이템 속성부여 할 때나 이름을 바꿀 때 그 아이템 갯수를 1개씩만 부여 가능하던 점을 수정

- 콘크리트 가루가 물에 닿아도 콘크리트로 굳어지지 않는 점을 수정

 - 콘크리트 가루 텍스쳐 모양이 무작위로 회전이 되도록 수정


- 기존의 침대가 기존 세계에서 불러와질 때 투명해지던 점을 수정 

 - 넝쿨이 다락문 밑에서 자라지 않고 설치할 수 없던 것을 수정


- 유리판과 철창이 유리 블록에 이어지지 않던 점을 수정

 - 철사 덫 갈고리가 블록을 불러올 때 계단의 옆과 뒤에서 분리되던 점을 수정

 

- 방벽 블록 위에 눈을 쌓을 수 있던 점을 수정
 

- 레버와 버튼이 다락문 위에서 셜치되고 눌렀을 때 열리지 않고 버튼과 레버가 아이템화 되던 걸 수정
 

- TNT 폭발물을 불꽃 화살로 쏴도 점화시킬 수 없었던 점을 수정


 

 

 


몹(Mobs)

- 앵무새가 길잡이로 가주는 것이 아니라 빙빙 돌던 것을 수정

- 앵무새가 투명화된 몹을 따라다니고 볼 수 있던 것을 수정

 - 앵무새가 숨고 있는 동물이나 몬스터를 흉내내던 것을 수정

 

- 앵무새가 땅바닥을 통해서도 30블록을 넘어서 박쥐를 발견할 수 있던 것을 수정
 

- 앵무새가 침대에 누워 취침을 취할 때 뒤에 있는 벽에서 낑겨 질식해 죽던 것을 수정


- 애완동물이 광산수레나 보트에서 플레이어에게 순간 이동 하던 것을 수정

 - 애완동물이 주인의 근처에 있는 용암이나 불 속으로 (빈 블록 안으로) 순간 이동하던 것을 수정

 

 

 


 

그래픽:


- 하얀 양이 회색 양 색깔처럼 보이던 것을 수정

 - 신호기의 빔이 어두워지던 것을 수정

 

- 플레이어 기능 '업적' 데이터 오류 메세지를 수정

 

 

 

 

 

작업
 

- 지식의 책에서 보관함에서 삭제되기 전에 예기치 못한 것으로 인해 제작법이 수집되는 것을 수정

 

- 제작법 책의 깨지는 현상을 수정
 

- 문 제작법이 다락문 제작법을 클릭하는 동안 보이던 것을 수정

 

- 제작대가 UI 상에서 알 수 없는 아이템 코드로 나오던 것을 수정

 

 

 


 

최적화 및 성능

 - 제작법 책 최적화


- 입체인쇄가 로그에서 디버그 메세지가 뜨던 것을 수정

 

 


버그나 오류가 생긴다면 bugs.mojang.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도 버그를 신고해주지 않으면 저희는 버그를 고칠 수 없습니다.

 

 

 

 

 

  |  원문 & 참고글 출처

 

  1. https://minecraft.net/ko-kr/article/minecraft-112-pre-release-3

14개의 댓글

DevNeon
2017.05.28
오오!
분노의 칵테일 이라니.. 기대되는 업데이트이군요!
휴썬
2017.05.28
@DevNeon
분노의 칵테일 보단 뿅 가는 폭탄주로 정정하였습니다. 참고바래요~
DieuDuck
2017.05.28
수고하셨습니다 X-D
DieuDuck
2017.05.28
@DieuDuck

아앗, 어언트님이 피드백드린 부분이긴 한데
몹(Mobs) 에서 6번째 항목에 '마인카드'라고 오타가 났네요!

휴썬
2017.05.28
@DieuDuck
수정하였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스라플라이
2017.05.28
오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휴썬
2017.05.28
@스라플라이
감사합니다. 그리고 수정해야 할 점을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어언트
2017.05.28
후후 이제 마인카드라는 아이템이 추가되나요 후후
어언트
2017.05.28
애완동물이 마인카드나 보트에서 플레이어에게 순간 이동 하던 것을 수정
휴썬
2017.05.28
@어언트
마인카드는 의도치 않은 오타였으며 마인카트로 수정하였습니다. 참고바랍니다.
정세헌
2017.06.03
? 저기 제가 커맨드를 공부해 왔지만 @s라는 타겟 셀렉터는 처음 보는데요? 혹시 업데이트 되는 것가요?
스라플라이
2017.06.06
@정세헌

1.12 버전에는 새로운 선택자 @s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s"를 사용하여 명령을 실행하는 개체를 대상으로 정합니다(Use "@s" to target the executing entity)

 

예)

입력: /say @s

출력: <실행자가 실행자의 닉네임을 언급합니다>

정세헌
2017.06.06
@스라플라이

그러면 응용해서 /excute랑 연동이 가능하겠네요!
예를 들면 엔티티에게 a라는 이름을 붙여 주고 "/excute @e[name=a] ~ ~ ~ /say 안녕 나는 @s라고 해." 명령어를 쓰면 "@:a:안녕 나는 a라고 해" 으로 출력되지 않고 "a:안녕 나는 a라고 해."으로 출력되겠군요!

스라플라이
2017.06.06
@정세헌
그렇습니다. /execute 명령어로 @s의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명령어 관련 공부를 하지 않아서 확실하게는 알지 못하지만 '일시적인 변경'이라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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