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대
에메랄드 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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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작대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왔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제목에서 보셨다시피 Summon Mob Generators입니다.
우선,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사이트는 summon 명령어를 더욱 쉽게 만들어줍니다.
- [Select Java Edition Version]은 어느 버전에서 실행할 명령어일지 정하는 겁니다.
- 예를 들어서 1.20 버전에서 사용한다면, 1.20을 찾아서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저 선택지에 내가 사용할 버전이 없으면 그 버전보다 낮은 버전을 찾으시면 됩니다. (1.20.4 -> 1.20.2)
- [Select a Mob]은 소환할 몹의 설정을 하는겁니다.
- [Mob] : 소환할 몹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몹이 아닌 엔티티(인터랙션, 블럭 디스플레이, 아머스탠드 등)는 이 사이트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 [Custom Name] : 몹의 이름을 정합니다.
- [Team] : 어느 팀에 가입할지 정합니다.
- [Select Mob Options]는 몹의 NBT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Age] : 이는 몇몇 몹에게만 존재하는 아기 버전으로 소환할지, 아니면 성인 버전으로 소환할지를 정합니다.
- [Type of <몹>] : 사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여러 종류가 존재하는 몹은 무슨 종류로 소환할지 정합니다.
- [Invulnerable] : 몹이 무적이 됩니다.
- [Presistent] : 몹이 로딩되는 청크를 벗어나도 디스폰 되지 않습니다.
- [Silent] : 몹이 아무런 울음소리도 내지 않습니다.
- [NoAI ] : 몹의 인공지능이 사라져서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 [Can pick up loot] : 몹이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을 주울 수 있습니다.
- [Can break doors] : 몹이 벽을 부술 수 있습니다. (몇몇 몬스터에게만 주어지는 설정)
- [Left handed] : 몹이 왼손잡이가 됩니다. (팔이 있는 몹에게만 주어지는 설정)
- [Dragon Phase] : 엔더 드래곤의 공격이 어느 페이즈일지 정합니다. (엔더 드래곤 고유의 설정)
여기서부터는 선택적인 설정들입니다.
- [Select Mob Stacking]은 몹이 무슨 몹을 타고 있을지를 정합니다.
- [Select Weapons for the Mob] 은 몹이 무슨 무기를 들고 있을지 정합니다.
- [Main Hand] : 주 손에 무엇을 들지 정합니다. LeftHanded을 체크하지 않았을 경우에 오른손에 듭니다.
- [Other Hand] : 주 손 반대편에 무엇을 들지 정합니다. 주로 왼손입니다.
- [Drop] : 각 무기들이 몇 퍼센트로 아이템으로 드랍 될지 정합니다.
- [Name] : 무기의 이름을 정합니다.
- [Lore] : 무기의 설명을 정합니다.
- [Select Armor for the Mob]
- [Head Armor] : 무슨 아이템을 머리에 쓸지 정합니다. 머리에 쓸 수 있는 아이템만 선택 가능합니다.
- [Body Armor] : 무슨 흉갑을 착용할지 정합니다.
- [Leg Armor] : 무슨 레깅스를 입을지 정합니다.
- [Boot Armor] : 무슨 신발을 신을지 정합니다.
- [Drop] : 전에 나온 설명과 같음
- [Name] : 전에 나온 설명과 같음
- [Lore] : 전에 나온 설명과 같음
- [Add <아이템> Enchantments] : 아이템이 가지고 있을 인첸트를 정합니다. 인첸트 목록
- [Select a Position where the Mob will Spawn] 은 몹이 소환될 좌표를 정합니다.
- [Positionig] : 몹의 좌표가 어떤 방식으로 작동할지 정합니다.
- Relative: 특정 위치를 기준으로 한 위치
- Absolute: 정확한 x y z 좌표
- [X] : X 좌표
- [Y] : Y 좌표
- [Z] : Z 좌표
- [Positionig] : 몹의 좌표가 어떤 방식으로 작동할지 정합니다.
- [Add Motion to the Mob]은 몹이 소환 될때 가질 움직임을 정합니다.
- [X] : X 좌표 쪽으로 얼마나 움직일지 정합니다.
- [Y] : Y 좌표에서 얼마나 움직일지 정합니다.
- [Z] : Z 좌표에서 얼마나 움직일지 정합니다.
- [Add Rotation to the Mob]은 몹이 어디를 볼지 정합니다.
- [Add Effects to the Mob] 은 몹이 무슨 효과를 가지고 소환될지 정합니다.
- 효과들:
- [Absorption] : 흡수
- [Bad Omen] : 불길한 조짐 / 흉조
- [Blindness] : 실명
- [Conduit Power] : 전달체의 힘
- [Darkness] : 어둠
- [Dolphin's Grace] : 돌고래의 가호
- [Fire Resistance] : 화염 저항
- [Glowing] : 발광
- [Haste] : 성급함
- [Health Boost] : 생명력 강화
- [Hero of the Village] : 마을의 영웅
- [Hunger] : 허기
- [Infested] : 벌레먹음
- [Instance Damage] : 고통
- [Instance Health] : 치유
- [Invisibility] : 투명
- [Jump Boost] : 점프 강화
- [Levitation] : 공중 부양
- [Luck] : 행운
- [Mining Fatigue] : 채굴 피로
- [Nausea] : 멀미
- [Night Vision] : 야간투시
- [Oozing] : 점액화
- [Poison] : 독
- [Raid Omen] : 습격 징조
- [Regeneration] : 재생
- [Resistance] : 저항
- [Saturation] : 포화
- [Slow Falling] : 느린 낙하
- [Slowness] : 구속
- [Speed] : 신속
- [Strength] : 힘
- [Trial Omen] : 시련 징조
- [Unluck] : 불운
- [Water Breathing] : 수중 호흡
- [Weakness] : 나약함
- [Weaving] : 방적
- [Wind Charged] : 돌품
- [Wither] : 시듦
- [<효과 이름> Options]은 선택한 효과의 설정을 정합니다.
- [Duration] : 몇 초간 이 효과가 지속될지 설정합니다.
- [Show Particles] : 효과의 뽀글거리는 파티클이 보이게 할지 정합니다.
- 효과들:
이 모든 작업을 마치셨다면 [Generate Command] 라고 적혀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시면 명령어가 나옵니다.
이렇게 명령어가 나오는데요. 사진 아래쪽에 나오는 저 이미지가 뜬다는 것은, 이 명령어가 채팅으로 입력하기에는 너무 긴것이니까 커맨드 블럭으로 입력하는 뜻입니다.
그럼,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길 바랍니다. 유용하셨으면 추천 좀 눌러주세요
마크사랑해1000
2024.07.07한글화 버전이 있었으면 좋겠어요!